제림성형외과, 안면윤곽센터 설립. “한국을 넘어 세계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오랜 기간 동안 안면윤곽 분야에 있어 정점을 지키며, 국내 안면윤곽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해온 제림성형외과가 최근 안면윤곽센터를 설립하였다. 1985년부터 현재까지 24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제림성형외과는 안면윤곽센터를 설립하면서 각 분야별 전문의들의 협진으로 보다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제림성형외과는 안면윤곽센터의 설립으로 첨단 의료장비시스템을 구축하여 성형외과 성형외과 전문의, 마취과 전문의, 치아교정 전문의와의 긴밀한 협진시스템으로 보다 안전하고 최적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으며, 이로써 명실상부한 제림성형그룹으로 거듭나게 되었다.

◆ 3차원 CT 촬영으로 얼굴뼈의 형태를 입체적으로 재구성

제림성형외과의 안면윤곽센터에서는 정밀한 3차원 CT 촬영으로 얼굴뼈의 형태를 입체적으로 재구성하여 수술 전 얼굴뼈의 형태와 재수술 시 변형될 얼굴뼈의 상태를 정확하게 분석하기 때문에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안면윤곽 재수술의 경우 1차 수술로 인해 얼굴뼈의 상태가 변화된 상태이기 때문에 얼굴뼈의 상태에 따라 수술 방법이나 추정되는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 때문에 전문의와 함께 3차원 CT 촬영을 토대로 얼굴뼈의 상태와 모양을 정확하고 세심하게 살핀 후에 충분히 의견을 조율해서 수술 방법을 결정해야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 마취과 전문의 상주를 통한 안전한 마취시스템 구축

사각턱 수술을 비롯한 안면윤곽 수술은 보통 전신마취로 이뤄지기 때문에 환자의 부담감이 더 크게 작용한다. 제림성형외과는 환자분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안전한 수술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마취과 전문의가 항상 상주하여 수술 중 환자의 상태를 꼼꼼하게 모니터링 하는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마취과 전문의와의 수술 전 상담과 검사를 통해 환자의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마취과 전문의가 시술의와 함께 수술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환자의 상태를 꼼꼼하게 관찰하면서 환자 상태와 수술 진행 상황에 따라서 적절히 대처를 함으로써 안전한 수술을 받을 수 있다. 흔히 마취를 수술 중에 생길 수 있는 통증을 없애주는 역할만으로 생각하기 쉬운데, 마취는 수술 중 안전과 수술 후 환자가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해주는 목적이 크다고 할 수 있다. 특히 전신마취를 하게 될 경우에는 반드시 환자의 과거 병력이나 현재 환자의 상태를 파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 안면윤곽술에 있어 끊임없는 연구와 투자를 통해 한국을 넘어 세계로

제림성형외과는 안면윤곽 성형수술에 있어 국내 최고 수준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지난 24년간 끊임없는 연구와 투자를 해왔다. 이는 오랜 기간 동안 국내 안면윤곽 분야에 있어 정점을 지키며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 아닐까 한다.

제림성형외과의 정재영 원장은 “앞으로도 안면윤곽술의 발전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을 할 것이며, 한국을 넘어 세계로 나아가 한국의 성형수준이 세계 최고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라고 전했다.

[도움말] : 제림성형외과 정재영 원장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