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통신·인터넷 스키 전문사이트 '인기'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4면

'클릭하면 스키정보가 보여요' 컴퓨터가 일상생활의 필수품으로 자리잡으면서 PC통신이나 인터넷을 이용한 정보교환이 급속도로 늘고 있다. 특히 겨울철이면 스키정보를 주고 받는 인터넷 사이트가 각광받는다.

유니텔.천리안.하이텔.나우누리 등 PC통신에서는 이미 스키관련 사이트를 운영중에 있다. 이들 사이트에는 국내스키장의 위치.교통편.주변 숙박시설 등 기본정보를 비롯해 중고장비와 스키장 할인권 판매등에 관한 세부정보까지 제공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최초로 지난해 12월에 창간된 온 - 라인 스키 전문잡지 '인터넷 스키매거진 (http://www.SKImagazine.co.kr)' 에 들어가면 스키기술.신상품.관련사이트 등 스키의 관한 모든 정보를 접할 수 있다.

그런가 하면 지난 96년 2월에 개설돼 한 시즌 10만회이상 접속회수를 기록하며 인기를 끌었던 '백철민 스키사이트' 는 '레저월드(www.LeisureWorld.co.kr)' 로 이름과 도메인을 바꾸고 스키외에 호텔.콘도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미국의 윈터 X게임에도 포함돼 있는 스키보드정보만 전문으로 제공하는 사이트 (my.netian.com/~yowhan/skiboard.html) 도 눈에 띈다. Ami - news (www.aminews.com)에서는 해외의 스키장은 물론 세계의 스키동향까지 알아볼 수 있다.

스포츠 쇼핑몰 (www.sports.co.kr)에서 스포츠용품으로 들어가 '스키' 를 클릭하면 현재 판매되고 있는 제품사진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 'ETRISKI (inforcom.woosongtech.ac.kr/~eskimo)' . '박순백 스키칼럼 (hnc.co.kr/~spark)'. '이글루 (210.103.180.222)' 도 네티즌들이 자주 찾는 스키관련 사이트다.

김세준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