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로기쁨찾자>효녀가수 현숙 양로원서 노래慰問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2면

「효녀가수」현숙이 외로운 노인들의 딸이 돼준다.또 약사들은 배운 지식을 활용,주민건강을 돌본다.
중앙일보와 KBS가 오는 7~15일 공동으로 펼치는 「제3회자원봉사 대축제」(주행사일 14일)에 북서울중학교등 개인.단체의 참가신청이 잇따르고 있다.
…치매.중풍에 걸린 부모님을 극진하게 봉양한 공로로 올 어버이날 청와대에서 효행상(국민포장)을 받은 인기가수 현숙이 축제에 참가하겠다고 알려왔다.
현숙은 눈코뜰 새 없이 바쁜 일정에서도 축제기간중 짬을 내 서울시립양로원을 방문,가지고 간 떡과 과일을 펼쳐놓고 할아버지.할머니들에게 노래강습을 해준 뒤 방.화장실등 청소를 할 계획이다. 현숙은 『양로원에 계신 할아버지.할머니들을 자주 찾아 잘해 드리고 싶었다』며 『그분들이 잠시라도 즐거운 시간을 가질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안성군에서는 안성군 약사회등 14개 단체가 한꺼번에 참가신청을 냈다.특히 약사들은 주민들에게 무료투약과 건강교육 강의를 하며 안성군금광면부녀회등 단체는 지역내 고삼저수지 환경정화활동등 다양한 활동을 벌인다.
…제주도 여성자원봉사센터는 무궁화.보라미.동백등 12개 팀을만들어 양로원 노인 머리손질,장애인 목욕 돕기,폐식용유를 이용한 비누만들기등 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북서울중학교는 12일 학생.교사들이 한빛맹아원.천애재활원.
도봉산.중랑천등을 찾아 청소.자연보호활동을 펼치며 학급당 1~2명에게 표창도 할 계획.
…서울 성수중학교는 7일과 14일 1,2학년생 전원이 뚝섬유원지에 나가 휴지를 줍고 행락질서 지키기 캠페인등도 벌인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朴淑鉉)는 축제기간중 전국 15개 시.도 사회복지협의회 및 자원봉사센터 근무자를 대상으로 회장상을 걸고 자원봉사 경연을 벌일 계획.
이영렬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