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나온책] 찰그랑 찰그랑, 무슨 소리일까요?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20면

◇찰그랑 찰그랑, 무슨 소리일까요? (에밀리 볼람 글·그림, 고양이수염 옮김, 아이마루, 8쪽, 6500원, 유아)=‘우리 아이 첫 청각 발달책’시리즈의 첫번째 책. 책 가운데 붙어있는 마라카스를 흔들어보며 아기 방울뱀이 놀자고 꼬리 흔드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 아기 코끼리가 초원에서 달리기 하는 소리를 책 가운데 장착된 북을 두드려 들어보게 하는 『쿵쿵 쾅쾅, 무슨 소리일까요?』 등도 함께 출간됐다.

◇친구가 필요해(박정애 지음, 김진화 그림, 웅진주니어, 100쪽, 8000원, 초등 저학년)=‘지질이’라고 반아이들로부터 놀림을 받으면서도 할 말은 다 하는 당당한 아이 조은애가 주인공. 먼저 좋은 친구가 되어야 진짜 친구를 사귈 수 있다는 교훈을 준다.

◇칼로리 폭탄(야나 프라이 지음, 김민영 옮김, 미래아이, 9000원, 초등 3∼6학년)=‘어린이 비만’이라는 소재를 통해 좌절을 극복하는 방법과 슬픔을 희망으로 만드는 슬기를 풀어놨다. 뚱보 소년과 말라깽이 주근깨 소녀의 아름다운 만남이 가슴 뭉클하다.

◇사고 싶은게 너무 많아! (실비 지라르데 지음, 푸이그 로사도 그림, 김루시아 옮김, 초록개구리, 80쪽, 8500원, 초등생)=건강하고 올바른 소비 생활로 이끄는 다섯 가지 경제 이야기.돈을 버는 까닭과 잘 쓰는 방법, 환경을 보호하면서 슬기롭게 소비하는 법을 일러주는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지침서다.

▶ 중앙일보 라이프스타일 섹션 '레인보우' 홈 가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