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규슈의 새로운 브랜드 ‘로하스 규슈’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 일본 전문포털 화인재팬(finejapan.joins.com)의 ‘LOHAS규슈’ 캠페인 페이지

이 달 28일까지 조인스닷컴 일본전문포털 화인재팬에서는 ‘로하스 규슈’ 캠페인이 진행된다. 로하스는 LOHAS(Lifestyles of Health and Sustainability)의 약자로서, 1990년대 후반 미국 콜로라도주 볼더 주변의 건강과 환경문제에 관심이 높은 사람들의 라이프 스타일로 지칭되어 한국을 비롯한 일본 등 세계 전반적으로 매스미디어에 빈번히 등장하면서 로하스 상품만을 찾는 로하스族들까지 생겨나고 있다. 친환경과 웰빙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생활 식품에서 여행상품까지 다양한 상품 군에서 로하스를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화인재팬에서 진행하는 ‘로하스 규슈’는 “편안하고, 건강에 좋고, 아름다워질 수 있는” LOHAS의 대표적인 여행 상품이다. 대부분의 여성들이 관심을 갖는 Relax(쉼), Healthy(건강), Beauty(미)를 테마로 하여 이전의 규슈 이미지와는 다른 고급스러운 여행이 될 것이다. 고급 일본식 료칸, 고급 스파, 유기농산물을 이용한 자연식 요리, 유기농 포도를 사용한 와인, 유카타 입고 산책, 도자기에 그림 그리기 등 규슈의 질 높은 관광소재를 체험하게 될 것이다. ‘로하스 규슈’ 캠페인은 규슈운유국 및 규슈관광추진기구가 작년 8월부터 한국 여행객을 대상으로 한층 더 질 높은 규슈 여행을 선보이겠다는 취지 아래 진행되었으며, 화인재팬을 비롯하여 지상파TV, 케이블TV, 인터넷, 영화관 및 지하철 광고 등 여러 가지 미디어를 사용하여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로하스 규슈’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화인재팬 ‘로하스 규슈’ 캠페인은 이벤트 페이지(http://finejapan.joins.com/Event/?catCode=0601)에서 자세히 만나볼 수 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