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산품전시장 마련-경남도공무원교육원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9면

○…경남도공무원교육원(원장 金在珠)은 1층 현관에 50평 규모의 「경남도관광지및 특산품전시장」을 마련,교육을 받으러 오는연간 1만여명의 공무원들에게 도내 특산물을 널리 알리기로 했다. [昌原] ○…경남도는 19일 도청회의실에서 KOTRA를 비롯해 수출관련업체들과 대학교수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남도 수출지원 전략회의」를 개최.
이날 회의에선 창원대 河문식교수가 「일본 농수산물 수출시장의실태와 대책」을 발표하는등 5명이 주제발표를 했다.
[昌原] ***음악교사 연수교육 ○…경북도교육청은 19일 경북도내 음악교사들의 연수교육과 발표회를 열었다.경주문화고교에서음악교사 4백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에선 음악교사의자질.전통음악지도.레크리에이션 지도방법.피아노 건반화성 지도에대한 특강을 실 시했다.
이어 열린 연주회엔 교사.학부모.일반인등 6백명이 참석,오정미교사(청도각북중)의 오보에 독주와 김희정교사(운창고)의 클라리넷 독주,그리고 교사들의 관악합주.사물놀이 공연등이 펼쳐졌다. [大邱] ***生保者 무료 충치치료 ○…치과의사회 부산시지부(회장 楊明雲)는 다음달부터 부산시내 생활보호대상자 가운데 치과질환자 1백30명에게 거주지 인근 치과의원이 무료로 충.의치 시술을 해주기로 했다.
부산지부는 87년부터 매년 부산시내 저소득층 주민을 대상으로무료시술사업을 벌여 지금까지 7백85명에게 의료봉사를 했다.
[釜山]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