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여성지 가을패션경향·집안 단장법 소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2면

가을 패션경향·집안단장·재테크법 등 다양한 정보와 읽을거리를 담은 10월호 월간여성지들이 일제히 나왔다. 이달 여성지들이 예견하는 가을 여성패션경향은 매니시룩의 강세와 미니 스커트 열풍을 잠재울 롱스커트 붐, 붉은 색의 컬러매치 등이다.
최근 세계를 떠들썩하게 하고 있는 영국왕실 며느리들의 스캔들, 지난달 유방암으로 세상을 떠난 여배우 남정임씨 이야기, 심형래·이경규등 노총각 인기개그맨의 결혼소식 등은 여성지들이 공통적으로 다루고 있는 내용이다.
『여성중앙』은 전두환 전 대통령부인 이순자씨의 합천 성묘길 동행취재를 통해『역사와 민 족 앞에 물의를 일으켜 송구하다』는 등 최근 심경을 밝히고 있다. 이동통신사건과 사돈 노태우 대통령의 탈당에 따른 곤혹스러운 심경을 선경그룹 최종현 회장 부부에게 들어봤다.
『여성동아』는 자원봉사 등 생산적인 일을 찾아다니며 하는 요즘 주부들의 모습을 소개하고 자원봉사방법 등을 안내하는 기획기사를 실었다.
『여성춘추』는 서울지역 직장여성 3백명을 대상으로 직장여성의 의식 및 라이프 스타일을 조사, 근무시간·환경·복리후생제도·승진 등에서 80%이상의 높은 불만족도를 보이고 있다는 등의 결과를 발표했다.
『라벨르』는 소아과 전문의며 아동교육가로 평생을 바쳐온 임의선 전 세브란스병원장으로부터 행복한 아이로 키우는 아동교육법에 대해 들어봤다. 잘못 알려진 한방상식, 갱년기여성을 노리는 심장병 등 의학상식도 알아둘 만한 정보.
『영레이디』는 미혼여성지답게 결혼얘기로 가득하다. 시어머니 유형별로 본 고부갈등과 대처방법, 최근 늘어나고 있는 재취결혼, 미혼여성실태 등 결혼과 관련한 가벼운 읽을거리가 많다.
『행복이 가득한 집』은 상추쌈은 소쿠리에, 깡보리밥은 바가지에 등 음식에 따른 그릇선택법과 유명인들의 식탁차림 실례를 소개한「예쁜 그릇 풍성한 식탁」부록이 볼만하다. <양선희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