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펠탑이 부천에 솟았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13면

경기도 부천시 상동신도시에 세계 유명건축물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테마파크 '아인스 월드'가 오는 15일 문을 연다.

㈜아인스가 상동신도시 영상문화단지 내 1만7천7백여평 부지에 조성한 아인스 월드(Aiins World)는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문화유산 34점을 비롯해 에펠탑.백악관 등 역사.예술성이 뛰어난 25개국의 유명 건축물 1백9점을 실제 크기의 25분의 1로 축소한 모형(미니어처)으로 전시한다.

미국 할리우드 영화제작사인 '원더웍스'가 설계해 작품당 평균 6개월 이상 들여서 정교하게 제작한 모형이다. 또한 건축물 내.외부에 형형색색의 다양한 조명과 음향 등 특수효과도 설치해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테마파크는 ▶전통의 영국 및 예술의 향연 프랑스▶문화의 중심지 유럽▶혁명이 숨쉬는 러시아▶자연의 신비 아프리카▶신앙문화인 중동▶열정의 남미▶에메랄드빛의 오세아니아▶자유와 평등의 미국▶천연자원의 아시아▶동방예의지국의 한국▶전설 속의 아틀란티스 등 전체 12개 테마별로 나뉘어 있다.

이 밖에 야외무대와 시뮬레이션관.기념품관 등 각종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입장료는 개장기념으로 내년 2월까지 할인된 금액인 어른 1만3천원, 청소년 1만원, 어린이 8천원이다.

부천=엄태민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