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yle] 1분! 초스피드 출근 메이크업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출근 준비할 때 얼마나 많은 시간을 메이크업에 투자하시나요? 20분? 30분? 1시간?? 바쁜 스케줄에 쫓기는 워킹 걸들에겐 1분조차 아까운게 바로 아침 시간. 당신의 시간을 초스피디하게 절약해줄 10분, 5분, 1분 출근 메이크업 방법을 공개합니다.

★10분 메이크업★

Face▶ 파운데이션을 꼼꼼히 발라주기보다는 컨실러를 이용해 피부 결점을 보완한다. 투명한 루스 파우더를 얼굴 전체에 발라주어 피부 바탕을 만든다.

Eyes▶ 내추럴한 브라운 컬러의 아이섀도를 속눈썹의 시작 부위부터 쌍겹까지 자연스럽게 블렌딩한다. 그레이나 브라운빛의 아이라이너 펜슬로 라인을 그려준다. 라이너는 손가락을 이용해 자연스럽게 펴 발라 섀도와 경계선이 생기지 않게 한다. 마스카라로 마무리.

Lips▶ 립밤을 입술에 발라준 다음, 립펜슬을 입술 전체에 발라준다. 이렇게 하면 브러시를 이용하거나 립스틱을 직접 바를 때보다 더 자연스럽고, 또렷한 입술을 연출할 수 있다.

★5분 메이크업★

Face▶ 모이스처라이징 로션을 얼굴에 바른다. 컨실러를 골고루 바른다. 파우더로 마무리.

Lips & Brows▶ 어두운 컬러는 상대적으로 바르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고 또 어렵다. 투명하거나 쉬어한 립글로스를 발라준다. 아이브로우 브러시에 방금 입술에 바른 글로스를 묻혀 눈썹에 빗어주듯이 바른다. 눈썹이 정리되면 인상이 한결 깔끔해진다.

Eyelashes▶ 마스카라를 발라준다. 속눈썹 브러시로 살짝 빗어준다.

Eyes & Cheeks▶ 지금쯤 모이스처라이저는 피부에 모두 스며들었을 것이다. 블러셔를 광대뼈 부위에 발라준다. 눈두덩, 눈뼈 위에도 바른다. 전체적인 룩에 통일감을 준다.

★1분 메이크업★

All-in-one-face▶ 멀티 기능 제품들을 최대한 이용하자. 입술, 볼, 눈 등에 사용할 수 있는 메이크업 스틱은 초스피드 메이크업에 안성맞춤. 가장 무난한 컬러로는 톤 다운된 핑크. 아이라인을 속눈썹에 최대한 가까이 그려준 후, 손가락을 이용해 살짝 블렌딩한다. 스틱 컬러를 볼에도 조금씩 찍어내듯이 바르고 손가락으로 펴준다. 입술에도 발라 마무리한다.

자료제공 : 코스모폴리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