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세포 이종 콜라겐 구조물(Lyoplant)이용 음경확대술

중앙일보

입력

많은 남성들이 음경확대에 대한 환상을 가지고 있으며 조금 더 남보다 크고 길었으면 그리고 오래 발기가 지속되었으면 하는 바램을 남 몰래 하는 경우가 있었으리라 봅니다. 그러나 이런 바램이 실제 이루어질 수 있었던 시기는 그리 오래되지 않았습니다. 약 10 여년 전부터 남성의 그러한 바램이 실제 남성수술로 이어지면서 그 방법 또한 많은 발전을 하였고 확대 재료도 많은 발전을 하였습니다. 그중에 고전적이며 많이 사용되었던 자가 진피지방 이식술과 근래에 각광받고 있는 라이오플란트에 대해 비교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1.무세포 이종 콜라겐 구조물, 라이오플란트(Lyoplant)란 면역 반응 유발성향이 낮은 type I 콜라겐 구조물이며 특정 제조공법으로 콜라겐 이외의 물질을 완전제거하고 감압동결 건조방법으로 제조되므로 라이오플란트의 다공성 섬유구조가 유지되어 인체조직과 쉽게 융합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는 소위 인공진피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자가 진피지방이란 말 그대로 자신의 둔부나 천추부위에서 상피층을 제거하고 이식을 위한 진피와 피하지방을 함께 떼어낸 것으로 의학적으로 이식을 위해 가장 이상적인 공여물입니다.

2.라이오플란트의 장,단점
장점은 첫째, 미국식품의약국(FDA)의 공인을 받은 제품이다. 둘째, 수술이 간편하고 안전하다. 셋째, 흉터자국이 남지 않는다. 넷째, 길이와 크기를 동시에 만족시킨다. 다섯째, 환자의 만족도가 높다. 여섯째, 흡수율이 거의 없다. 단점은 가격이 타 재료보다 고가라는 점이다.

반면에 자가 진피지방 방법의 장점은 첫째, 이식편을 얻기 쉽고 둘째,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며 셋째, 의학적으로 이식을 위해 가장 이상적이다 라는 것이지만 단점으로 수술 후 지방의 흡수로 확대 효과가 감소되고, 피부 이식편을 떼어낸 부위에 흉터가 생기며 수술 시간이 길다. 그리고 피부를 떼어낸 부위에 감염의 위험이 있으며 통증이 더 심하게 나타난다.

3.라이오플란트로 음경확대수술을 받은 25-63세 남성 125명을 대상으로 음경의 수술 전,후 변화를 관찰한 결과 수술 전 평균길이 4.1cm, 평균둘레 7.4cm에서 수술 2주 후 평균길이 7.4cm, 평균둘레 10.2cm로 증가되었으며 수술 6개월 후에는 평균길이 7.1cm, 평균둘레 10.9cm로 관찰되었다. 이러한 결과로 수술 6개월 후에는 길이가 약간 줄었으나 둘레는 오히려 늘어났음을 알 수 있고, 이것은 라이오플란트라는 무세포 이종 콜라겐 구조물이 미세한 섬유 구조로 되어있고 신생혈관이 생기면서 부피가 커지는 것으로 설명한다.

최근에 각종 환자에게 가장 도움이 될수 있고 만족할 수 있는 음경확대를 위한 여러가지 방법을 새로이 시도되고 있으나 현재까지는 라이오플란트 이식법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