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려동물 플랫폼 서비스 개발업체 애니멀고, 옵트론텍과 전략적 파트너쉽 체결

중앙일보

입력

ㅇ

반려동물 플랫폼서비스 개발업체인 애니멀고(AnimalGo)가 지난 10일 코스닥 상장사 옵트론텍과 전략적 파트너쉽을 체결했다.

양사는 각자가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고, ‘애니멀고’를 브랜드로 하여 옵트론텍의 높은 기술력과 노하우를 통해 반려동물 홍채인식 카메라 개발을 공동 추진하는 전략적 파트너쉽을 체결하였다.

애니멀고는 반려동물 관련 "All about Pet"을 지향하는 반려동물 플랫폼서비스 개발업체로  반려동물 복합시설인 애니멀고파크 프랜차이즈, 애니멀고PB상품제작, AI혈통분석 애니멀고 앱, 애니멀고게임 고미니 앱, 애니멀고 마켓 앱, 애니멀고 가드 앱 등을 개발 운영하고 있는 회사로 앱 누적 다운로드 수 10만이 넘는다.

옵트론텍은 유리 기반 광학 부품 전문 기업으로 삼성전자의 카메라 1차 납품업체이다. 옵트론텍은 코스닥 상장사로 티알에스, 옵트론텍비나 등 7개의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스마트 기기의 카메라에 적용되는 이미지센서용 필터와 디지털카메라, CCTV 및 전장용으로 사용되는 광학렌즈 및 렌즈모듈, 모바일용 스마트기기 카메라에 사용되는 가변조리개 등을 제조해 판매한다.

애니멀고 관계자는 "삼성전자 1차 협력사와 업무협약을 맺고, 삼성 핸드폰 카메라의 최신기술에 사용되는 홍채인식 기능을 반려동물 산업에 사용될 수 있는 사례를 애니멀고 브랜드로 만들 수 있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된다" 며 "향후, 더 많은 최신기술들을 애니멀고 브랜드를 통해서 반려동물 업계에 적용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