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브닝프라임로즈 오일과 마카데이마 오일

중앙일보

입력

이브닝 프라임 로즈 오일 (Evening primrose oil)

보타니칼 이름이 Oenothera biennis 인 이 오일은 많은 연구들에 의하여 생리통에 효과적인 오일로 알려졌습니다. 그 이유는 이 오일이 많이 함유하고 있는 불포화 지방산인 감마 리놀레닉산 때문입니다. 이 성분은 대부분의 호르몬 시스템에 영향을 주는 효소 기능을 활성화 시키기 때문에 생리통을 줄여주는 효과뿐 아니라 혈압을 내려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주며 염증을 줄여주는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혈액순환을 도와주며 피부의 탄력을 주기 때문에 아로마 테라피에서 뿐만이 아니라 일반 영양학이나 병원에서도 사용되고 있는 오일입니다.

30대가 되면서 영양과 피부의 관리를 소홀히 하기 시작하면서 얼굴과 몸에 눈에 잘 뛰는 잔주름등이 생기기 시작한데 이브닝 프라임 로즈 오일은 이런 피부에 적당한 오일입니다. 그리고 위에서 말한것처럼 생리통에도 좋지만 호르몬 분비의 발란스를 도우므로 인하여 월경불순에도 좋은 오일입니다.

마카데미아 오일 (macadania oil)

보타니칼이름이 Macadamia integrifolia 라고 하는 이 오일은 피부의 온도를 놓여주는 오일로 알려져서 여름에는 사용을 금하고 겨울에 사용하기를 권하는 오일입니다. 많은 사람들의 경험을 보면 이오일을 겨울이 시작하기 한달전부터 바르면 한겨울에 추위를 덜 탄다고 합니다 그래서 유독히 추위를 많이 타는 분들에게 이오일을 베이스 오일로 사용하시기를 권합니다.

영양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이 오일은 지성피부보다는 건성피부에 적당하며, 지성피부에 사용한다면 한 10% 의 비율로 다른 지성피부에 사용되는 베이스 오일과 함께 블렌딩하여 사용 하실 수도 있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