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려라 입시] 경기대 2017학년도 수시모집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6면

학생부교과 전형 수능 최저학력 기준 적용

기사 이미지

경기대는 2017학년 수시모집에서 학생부교과 전형으로 663명을 선발한다. 학생부교과 100%를 반영하고 수능 최저학력 기준을 적용한다. 학생부교과는 전체 교과를 반영한다. 인문계열과 예체능계열(비실기 학과)에서는 국어·영어, 자연계열에서는 수학·영어를 각각 35% 적용해 반영 비율이 가장 높다. 학년별 가중치는 부여하지 않는다. 수능 최저학력 기준은 인문과 예체능계열은 상위 3개 영역 등급의 합이 11등급 이내, 자연계열은 12등급 이내다. 한국사 5등급 이내는 가산점을 부여한다. 수능은 모집계열에 맞춰 응시해야 하고 탐구영역은 선택이 가능하다.

학생부종합 전형 II전형은 서류 100% 선발

기사 이미지

경기대는 학생부종합 전형을 대폭 확대해 수시모집에서 1103명을 선발한다. 학생부종합 전형은 KGU학생부종합I·II 전형, 고른기회대상자 전형, 사회배려대상자 전형, 단원고 특별전형이 있다. 학생부종합 전형은 유형이 두 가지로 나뉜다. 학생부종합I 전형은 1단계 서류 100%로 3배수를 뽑는다. 2단계에선 서류 50%와 면접 50%를 합산해 최종 선발한다.

새롭게 신설된 학생부종합II 전형은 서류 100%로 뽑는다. 기존 학생부종합I 전형이 단계별 선발로 학교생활충실도와 대학의 핵심역량부합도를 심층적으로 평가한다면 학생부종합II 전형은 인성 중심 평가와 학교생활충실도를 바탕으로 면접 없이 선발한다. 수능 최저학력 기준이 없고, 종합전형 간 복수지원은 불가능하다.

논술고사우수자 전형 논술 반영비율 60%로

기사 이미지

2017학년 경기대 논술고사우수자 전형은 지난해 대비 논술 반영비율을 10% 높인 것이 특징이다. 논술 60%와 학생부 40%를 반영한다.

인문계열과 예체능계열(비실기 학과)을 중심으로 182명을 선발한다. 논술고사는 언어영역과 사회영역에서 각 1문항씩 총 2문항을 출제한다. 사교육 없이도 수험생이 학교에서 충분히 준비할 수 있도록 모든 지문을 교과서에서 출제한다. 수능 최저학력 기준은 없고, 학생부는 전 교과를 반영한다. 교과별 반영 비율은 국어 35%, 영어 35%, 수학 10%, 사회 15%, 과학/기타 5% 등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