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동네] 사진작가이자 호텔리어인 백승우씨 사진 전시회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5면

◆사진작가이자 호텔리어인 백승우씨가 다음달 12~30일 프랑스 파리의 라 캐피탈(La Capitale) 갤러리에서 ‘The Window’를 주제로 사진 전시회를 연다. 파리의 유명 갤러리인 라 캐피탈 갤러리에 한국인 작가가 초대되긴 처음이다. 백씨의 작품은 전 세계 호텔의 다양한 창문을 통해 세상을 조망한다. 하얏트 인터내셔널 극동아시아 지역 재무총괄이사인 백씨는 2007년 이후 국내에서 4차례 단독 사진전을 열었으며 2013년에는 서울의 출근길을 담은 사진 에세이집 『약수동 출근길』을 펴냈다. 현재 경복궁·덕수궁 등에서 문화재 해설가로도 활동 중이다.

◆산업디자이너 김현정씨(44)가 이탈리아 꼬모에서 열린 2015~2016 ‘A디자인 어워드(A’design award)’에서 가방 디자인으로 ‘패션 &여행 액세서리’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A디자인 어워드는 산업디자인 대회로, 디자이너와 개발자, 기업체 등이 생산한 디자인 제품과 서비스 등 을 망라해 매년 시상한다.

◆한국드라마제작사협회·독립제작사협회·한국독립PD협회는 22일 성명을 내고 KBS의 드라마 제작 전문 회사 ‘D1’(Dream 1·가제) 설립 중단을 요구했다. 이들은 “KBS가 방송영상산업 생태계를 망가뜨리려 하고 있다”며 “이는 지상파라는 거대 유통 권력을 가진 방송사가 드라마 제작과 부가 판권 사업, 외국 투자 유치 등에 직접 나서 돈벌이에 열을 올리겠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