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가맨을 찾아서 박준희…"박준희가 국내 최초 여성 래퍼라고?"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슈가맨을 찾아서 박준희’
‘슈가맨을 찾아서 박준희’

‘슈가맨을 찾아서 박준희’…만삭 몸 이끌고 출연 눈길

추억의 가수 박준희가 출연한 JTBC ‘슈가맨을 찾아서’가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19일 페이스북에 소감을 밝혔다.

그는 방송이 끝난 후 “사실 요 며칠 오늘 방송이 걱정돼서 우울했다”며 “분명 예전과 많이 달라진 모습으로 나올 텐데 혹 많이들 실망할까 봐. 만삭에 나온 것이 보기 불편할까 봐. 잠이 오질 않았다”라고 말했다.

이어 “아이까지 갖고 어느 정도 맘을 비우며 산다고 했어도 욕심이… 다행히 우리 페친(페이스북 친구)들은 저의 태교에 안 좋을까봐 좋게 얘기 해주셔서 오늘밤은 웃으며 잘 것 같다”면서 “이제부터 순산에만 집중할 수 있겠다. 즐기면서 하자 했지만 워낙 요즘은 인터넷이 무서워서 긴장했다. 제 이야기에 항상 관심 가져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즐거운 시간이셨길”이라고 남겼다.

박준희는 19일 방송된 JTBC에서 새롭게 문을 연 예능프로그램 ‘투유 프로젝트-슈가맨을 찾아서’에 출연해 자신의 히트곡 ‘눈 감아봐도’를 열창했다. 박준희는 1992년 당시 흔치 않은 여고생 가수로 데뷔했다. 이후 ‘눈 감아봐도’ ‘앨리스’ 등의 히트곡을 남기며 스타로 떠올랐다. 이후 90년대 중반 강원래 부인 김송 등과 함께 혼성그룹 ‘콜라’에서 보컬로 활약한 것을 끝으로 활동을 중단했다.

이날 박준희는 갑작스럽게 활동을 중단한 이유에 대해 “원래 댄스 음악을 계획하지 않았다. 좋아했던 음악이 따로 있었는데 댄스를 하게 되니 채워지지 않은 아쉬움이 있었다”며 “내실을 쌓은 후에 하고 싶은 음악을 하자 싶어서 떠나 있었다. 그래서 지난해 스스로 내가 하고 싶은 음악을 냈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박준희는 만삭의 몸으로 ‘슈가맨을 찾아서’에 출연했다. 박준희는 지난 2009년 작곡가 겸 작사가 홍지유와 결혼해 5년 만에 첫 아이를 가졌다.

JTBC ‘슈가맨을 찾아서’는 대한민국 가요계에 한 시대를 풍미했다가 사라진 가수, 일명 ‘슈가맨’을 찾아 나서는 프로그램이다. MC 유재석의 첫 비지상파 출연으로 화제를 모았다.

온라인 중앙일보 jstar@joongang.co.kr
‘박준희’ ‘슈가맨을 찾아서 박준희’
[사진 JTBC 슈가맨을 찾아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