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다랑어의 특징, 즐겨 먹는 참치가 바로 다랑어…칼로리·지방 적고 영양 풍부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참다랑어의 특징` 참다랑어 뱃살. 숙성시켜 빛깔이 곱고 기름기가 적당한 부위만 손님에게 낸다 [사진 중앙포토]

 
'참다랑어의 특징'

참다랑어의 특징, 칼로리·지방 적고 영양분은 풍부… “바다의 닭고기”

우리가 즐겨 먹는 참치가 바로 다랑어다.바다의 닭고기라고도 불리는 참다랑어 특징이 화제가 되고 있다.

참다랑어는 칼로리와 지방이 적지만 영양분은 풍부한 생선이다. 참다랑어는 다랑어 종류 중에서도 크기가 큰 대형참치이다. 참다랑어 효능은 DHA, EPA 등이 낸다.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동맥경화 등 혈관계질환 예방에 효과적이다.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해 다이어트 중인 사람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영양 식품이다.

참다랑어는 DHA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 등푸른 생선 중에서도 가장 많은 DHA를 함유하고 있다. 참다랑어 속 DHA 함유량은 34.6%로 연어 16.1%, 고등어 11%, 전갱이 8.5%보다 훨씬 많다. DHA 성분은 뇌세포를 성장, 발달시켜주어 두뇌 회전을 원활하게 해주기 때문에 기억력과 학습능력을 높여준다.

다양한 요리법이 있지만 참다랑어는 주로 횟감으로 애용된다. 참다랑어를 회로 먹을 때 생강과 함께 먹으면 생강의 살균 작용이 날 회로 인한 소화문제를 예방해줄 수 있어 궁합이 좋다. 참다랑어는 육질이 붉은색을 띠고 눌러봤을 때 단단하고 탄력 있는 것이 최고급이다.

참다랑어의 특징을 접한 네티즌들은 "'참다랑어의 특징', 참치였구나" "'참다랑어의 특징', 붉은색이 고급일 줄이야" "'참다랑어의 특징', 회가 최고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중앙일보
'참다랑어의 특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