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제스트] IOC 조정위원장 “평창, 진행 상황 확신”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5면

IOC 조정위원장 “평창, 진행 상황 확신”

제4차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조정위원회에 참석한 구닐라 린드버그(68·스웨덴) 조정위원장은 19일 강원도 강릉시 라카이샌드파인리조트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2018 평창겨울올림픽 진행 상황에 대해 확신을 갖게 됐다. 경기장 공사 등에서 수 개월 동안 많은 성과가 있었다”고 말했다.

플레이오프 탈락 kt, 전창진 감독 계약 해지

프로농구 부산 kt가 “전창진 감독과의 계약을 해지하기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전 감독은 지난 2009년부터 kt를 맡았으며 6년동안 팀을 4강 플레이오프(PO)에 4차례나 올려놓았다. 그러나 올 시즌에는 23승31패로 7위에 머물렀다. 한편 서울 SK는 문경은 감독과의 계약기간을 오는 2017~18시즌까지 3년 연장했다.

장현수, 발가락 부상 … 3월 평가전 불참

축구 국가대표팀 수비수 장현수(24·광저우)가 오른 발가락 부상으로 대표팀 합류할 수 없게 됐다. 장현수는 17일 성남FC와의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를 소화한 뒤 회복훈련에서 부상을 당했다. 대표팀은 오는 27일과 31일 각각 우즈베키스탄, 뉴질랜드와 평가전을 갖는다.

하재훈, MLB 첫 시범경기서 1안타 1도루

미국 메이저리그(MLB) 시카고 컵스 하재훈(25·외야수)이 19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글렌데일 캐멀백랜치에서 열린 LA 다저스와의 시범경기에 교체 출전해 1타수 1안타 1도루를 기록했다.하재훈은 MLB 스프링캠프에 참가하지는 못했지만 시범경기 첫 출장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펼쳤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