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계 소식] '청소년 희망, 책에서 찾아요'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23면

*** '청소년 희망, 책에서 찾아요'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미래의 설계와 희망, 책에서 찾으세요'라는 주제로 청소년 독서 문화 사업을 펼친다. 위원회는 불우 청소년 시설 8곳에 책 8백여권을 지원하고, 지방 문화원에 독서실이 설치될 수 있도록 책 1천여권을 전국문화원연합회에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북스리브로 을지점 등 전국 32개 서점에 '청소년을 위한 좋은 책' 코너를 개설, 운영한다. 02-2669-0772~3.

*** 무용 전공자 취업.유학 세미나

무용과 학생과 직업 무용단을 연결시켜주는 글로벌 댄스 커넥션이 6월 7일 오후 1시 세종대 무용실에서 무용인의 취업 및 유학 정보 세미나를 연다. 세미나에서는 ▶미국과 유럽 무용단에 취직하는 법 ▶본인에게 적합한 유학방법 및 학교 찾는 법 ▶실기 이외의 다른 전공 찾는 법 ▶단기간 세계 무용연수 방법 등을 들려준다. 참가비 3만원. 희망자는 생년월일과 이름.학교.전공 및 향후 5년 계획 등을 적어 e-메일(younghbaker@msn.com)로 신청해야 한다.

*** 음악영재 아카데미 11기 선발

예술의전당이 운영하는 음악영재 육성 프로그램인 '음악영재 아카데미'가 제 11기 수강생을 선발한다. 대상은 기악전공 초.중.고생으로, 피아노.바이올린.비올라.첼로 등 7개 부문으로 나눠 모집하며 다음달 8일 오디션을 거쳐 수강생을 선발한다. 교육기간은 6월 30일부터 12월 27일까지. 신청서 접수는 오는 30일까지다. 02-580-1623.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