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공강타 정성룡라이온즈와 결약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09면

○…삼성라어온즈는 올해포철공고를 졸업하는 강타자 정성룡에 대한 계약을 완료, 8일 한국프로야구위원회 (KBO)에 선수등록을 끝냈다.
한편 해태도 광주일고를 졸업하는 에이스 문희수에 대한 등록을 8일 KBO에 완료했다.

<25일 일전훈떠나 삼미 슈펴스타즈>
○…삼미슈퍼스타즈는 오는25일 일본미아자끼로 전지훈련을 떠난다.
8일부터 추계훈련에 들어간 삼미는 이훈련의 성적을 토대로 15∼20명을 뽑아. 일본프로야구 히로시마카프의 마무리훈련에 2주간 참가하게된다.
한편 삼미는 8일 해태타이거즈의 신태중(28) 투수를 1천2백만원에 현금트레이드했다.
1백83cm·80kg의 신은 올시즌 한게임에서 선발로 나와 1패를 기록했었다.

<신인12명 최종확정|롯데자이언트>
○…롯데자이언트는 9일 경남고출신의 국내최장신(1백84cm·76kg)투수 조용철등 신인선수 12명을 최종 확정했다.
포지션별로는 투수6, 포수1. 내야수3, 외야수 2명등 12명이다.
롯데는 오는 15일께부터 추계훈련에 들어갈 예정이다.
◇롯데스카우트선수명단▲투수 (6) =조용철 (경남고) 윤학길(부산고→연세대) 안창완(부산고→건국대) 김재열 (부산고→동아대) 베종문 (경남고→건국대) 이문한(경남상→동국대) ▲포수=정인교 (부산고→성대→성우) ▲내야수 (3) =이석규(마산상→동아대→웅비) 김민호(부산고→동국대) 김진근(부산고→성대→성우) ▲외야수 (2) =조성옥(부산고→동아대) 김한조(경남고→동아대)

<일-목-토요일 순서|평균 관중수>
○…프로야구팬듣은 1주일가운데 어느 요일에 야구구경을 가장 많이 즐길까.
한국프로야구위원회 (KBO)가 8일 조사한바에 따르면 한게임당 평균관중수에서 역시 일요일이 가장많은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일요일 다음으로는 예상을 깨고 목요일인것이 특이하다. 일반적으로는 토요일이 일요일 다음일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주간과 야간의 한게임평균관중수에서 일요일 (64게임)은 1만2백24명으로 가장 많고 목요일(36게임),이 7천7백74명이며 토요일 (65게임)은 7천1백41명으로 세번째였다. 주간과 야간별로의 평균관중수에서도 일요일이 단연 많았으며 목요일이 역시 그 다음이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