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교육 포털 사이트 사용자 맞춤형으로 탈바꿈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교원그룹(대표 장평순)의 빨간펜, 올스토리 등으로 대표되는 ㈜교원이 교육 포털 사이트를 전면 개편했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학부모용과 아이용으로 사이트를 분리하고 사용자 맞춤형으로 탈바꿈한 것. 기존 프리샘 사이트는 학부모와 아이가 함께 사용한 반면, 이번 개편을 통해 학부모용 사이트인 교원에듀(www.kyowonedu.com)을 새롭게 오픈하고, 프리샘(www.freesam.com)은 아이들을 위해 학습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했다.

새롭게 선보인 교원에듀를 통해 학부모들은 다양한 교육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특히 ‘교원스토리’는 유아 및 초등 자녀를 위한 학습법, 인성교육 등 유용한 교육자료와 교원의 신상품 및 이벤트 정보, 상품 활용기 등을 제공한다. 아이들의 인성?지능?적성을 객관적으로 확인해 볼 수 있는 진단 서비스 등도 마련했다. 이 외에도 자녀의 관심사에 따라 전집, 학습지, 잡지 등을 좀더 간편하게 찾아 볼 수 있도록 검색 기능을 강화했다.

리뉴얼 오픈한 프리샘은 아이들에게 유용한 학습 서비스를 제공해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형성하도록 돕는다. 빨간펜 회원을 위한 ‘온라인 학습방’은 멀티미디어 자료와 영상 강의 등으로 아이들이 학습 계획 수립부터 실력 진단까지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퀴즈쇼와 토론방으로 이뤄진 ‘놀이터’, 청소년 잡지 ‘과학소년’과 ‘위즈키즈’의 기사를 확인할 수 있는 ‘매거진+’ 코너 등은 아이들의 학습 흥미를 높여준다. 또한 프리샘은 모바일, 태블릿 등 스마트 기기로 접속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학습할 수 있다.

이번 사이트 개편을 기념해 ㈜교원은 2월 한 달간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회원 중 117명을 추첨해 스위트호텔 숙박권, 삼성 스마트카메라 NX미니 등 푸짐한 경품을 준다. 기존 회원들은 마이 페이지에서 회원정보를 업데이트하면 응모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교원에듀(www.kyowonedu.com)와 프리샘(www.freesam.com)에서 확인하면 된다.

교원그룹 구경모 EDU마케팅팀장은 “이번 사이트 개편을 통해 회원은 프리미엄 학습 서비스를 받고, 학부모는 상품 정보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교원은 고객에게 더욱 알찬 교육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