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인상학 ⑦ 시우민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시우민
출생 1990년 3월 26일
취미/특기 태권도, 검도
캐스팅 2008년 S.M.Everysing Contest
이력
● 2013년 10월 JIN ‘너만 없다’ 뮤직비디오 출연
● 2014년 3월 MBC ‘쇼! 음악중심’ 스페셜 MC

독립적으로 자기 룰 따라 노력하는, 시우민

시우민의 특징은 뚜렷한 법령이다. 법령은 코끝에서 입가로 내려오는 주름을 말한다. 법령이 뚜렷한 사람은 독립적이며, 스스로 법을 준수하는 편이다. 연예인이라 해서 무조건 즐기기만 좋아한다기 보다는 자기 나름의 룰을 잘 따르는 캐릭터다. 옳고 그름을 따져가며 전문적으로 파고드는 유형이다. 어떤 일을 하든 그것을 천직으로 생각하며 노력하는 성격의 소유자. 무언가 하나를 하더라도 대충 장난으로 해본다거나, 어쩌다 보니 이렇게 됐다는 식으로 생각하지 않는다. 가령 친구 따라 장난 삼아 오디션 보러 갔다가 얼떨결에 캐스팅됐다는 류의 사례와는 거리가 멀 것 같다.

시우민은 어릴 때부터 독립적이라 엄마가 이거 해라 저거 해라 하지 않아도 스스로 알아서 했을 것이다. 가령 공부도 누가 시켜서 하는 학생은 아니었을 것이다. 학생의 본분은 공부이니 당연히 자신이 해야 할 일이라 생각해 책상 앞에 앉는 유형. 다만 자기 나름의 원칙이 있다 보니 내 마음에 안 들거나, 누군가가 어떤 원칙이나 틀에서 벗어났다면 그 사람과 상대를 안 하는 기질도 있다. 그러나 연예인이니 상대방의 행동이 마음에 들지 않아도 아마 속으로만 생각하고 참을 듯하다.

최근엔 법령 주름이 있으면 나이가 들어보인다며 귀족 수술을 하고, 보톡스를 맞아 일부러 펴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얼굴 자체가 젊고 다른 부분이 모두 팽팽한 상태에서의 법령은 결코 흉이 될 수 없다.

시우민은 눈을 따라 눈썹도 위를 향해 번쩍 들려 올라가 있다. 결코 지고 싶지 않아하는 기질이 드러난다. 눈썹도 짙어 한다면 하는 불도저 성격이다. 눈썹이 각이 진 산 모양이라 자기 주장이 강하고, 빠른 시간 내에 주장이 관철되는 걸 보아야 직성이 풀리는 경향이 있다. 만약 시우민이 ‘미생’의 직장인이라면, 이러한 기질이 상사의 눈에 들어 다른 신입사원들에 비해 신임을 빨리 얻었을 것이다. 사랑에서는 마음에 드는 이성이 있으면 뜸 들이지 않고 자신의 속마음을 표현할 타입이다.

뚜렷한 법령의 대표적인 인물은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다. 오바마는 법조인이기도 하거니와, 원래가 원칙을 중요시하는 성격이라는 게 법령에서 드러난다. 팔자주름이 뚜렷하면 무슨 일을 하건 하나 하나 짚고 넘어가고, 자기 나름대로 경계를 한다는 인상을 준다.

[주선희 교수의 포인트 인상학] 대인관계와 인덕 표현하는 눈썹

화가 나면 눈썹이 곤두서고, 마음이 가라앉으면 눈썹이 차분해진다. 눈썹은 교감신경과 부교감신경이 관장하는 부위라서다. 눈썹은 30대 초반의 운을 나타낸다. 눈썹이 잘생긴 사람은 이 시기의 운기가 강하다.

전통적인 관상법에선 눈썹을 통해 형제자매와의 관계를 짐작했다. 핵가족 시대인 오늘날엔 눈썹에서 대인관계를 읽는다. 눈썹이 잘생긴 사람은 대인관계가 원만하고 인덕이 있다.

인상학에서 보는 잘생긴 눈썹은 다음과 같다. 우선 적당히 짙으면서 윤기가 있고 눈썹 털이 차분히 누워있어야 한다. 눈썹이 지나치게 짙으면 추진력이 과도하고 자기 주장이 강해 오히려 실수하기 쉽다. 반대로 눈썹이 너무 옅으면 혼자 있는 걸 즐기는 고독한 스타일이다. 물론 눈썹이 옅어도 눈썹 뼈가 튀어나온 경우엔 짙은 눈썹과 마찬가지라고 본다.

눈썹과 눈썹 사이는 손가락 두 개를 붙인 정도의 거리가 적당하다. 눈썹 사이가 붙다시피 하면 성격이 급하고 참을성이 부족하다. 인상학에서 이마가 복을 쌓아놓는 마당이라면, 눈썹 사이 자리인 명궁은 복이 들어오는 대문이다. 그러니 눈썹 사이가 지나치게 좁다면 살짝 면도를 하거나 뽑아주는 것도 좋다. 반대로 눈썹 사이가 너무 멀면 유혹에 약하다고 한다. 남에게 잘 속고 이용당하기 쉽다는 것이다.

눈썹이 진하면 에너지가 강해 나이가 들어도 후계자에게 물려주지 않고 직접 일을 하는 스타일이다. 예전엔 노후에 쉬지 못하는 나쁜 팔자라 해석했지만 요즘엔 좋게 본다. 눈썹 앞머리만 진하고 꼬리로 갈수록 숱이 없는 사람은 머리는 좋으나 대인관계엔 다소 취약하다.

글=이경희 기자, 사진=SM엔터테인먼트,
도움말=주선희 원광디지털대 얼굴경영학과 교수

소년중앙 구독 신청 바로가기

◆ 다른 멤버의 관상 보기

엑소 인상학 ① 첸
엑소 인상학 ② 디오
엑소 인상학 ③ 레이
엑소 인상학 ④ 백현
엑소 인상학 ⑤ 세훈
엑소 인상학 ⑥ 수호
엑소 인상학 ⑧ 찬열
엑소 인상학 ⑨ 카이
엑소 인상학 ⑩ 타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