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 천안시 수돗물 수질 검사결과 양호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7면

천안시 수돗물 수질 검사결과 양호

천안시가 수돗물의 수질을 검사한 결과 양호한 것으로 조사됐다. 시수도사업소는 지난 9월 광역상수도인 천안정수장과 자체 시설인 용곡·병천정수장, 일반 수용가의 수도꼭지에서 시료를 채취한 수질검사 결과를 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수질검사 결과 용곡동 지역과 병천면 지역 노후관 수도꼭지의 수돗물 수질 검사에서 일반세균·분원성 대장균군·암모니아성 질소·철·망간 등은 불검출됐으며 아연도 적합판정을 받았다.

천안축구센터 합동 소방훈련

천안시시설관리공단 천안축구센터는 25일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을 앞두고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합동소방훈련은 천안축구센터 직원 및 관할소방서 소방관과의 소방안전 합동훈련으로 매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올 해는 불조심 강조의 달을 대비해 진행됐다. 이번 합동소방훈련에서는 가상으로 화재상황을 설정하고 화재신고가 접수되는 시점부터 소방차 출동 및 화재진압까지 모든 과정을 실제 상황처럼 실시했다.

다문화가정 행복 앨범 꾸미기 행사

충남평생교육원은 26일 다문화가정 행복앨범 모국 보내기에 참여하는 33가족, 80여 명을 대상으로 앨범 꾸미기 행사를 진행했다. 다문화가정 행복앨범 모국 보내기는 낯선 한국으로 시집 온 주부들의 한국 생활모습을 앨범에 담아 모국으로 보내주는 사업으로 이번 행사에서는 우리나라 4대 명절 중 하나인 단오절을 알리는 단오절 세시풍속과 우리 고장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는 백제문화제 문화체험을 중심으로 앨범을 꾸몄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