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able Flexible-ETF적립식 랩 출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10면

양적완화 축소우려로 인한 세계경제 성장둔화 가능성, 환율불안에 따른 수출부진 우려 등 아직 가시지 않은 리스크 요인들로 인해 투자자들의 관심이 안정성과 수익성을 갖춘 상품에 몰리고 있다. 이러한 금융시장 환경에 따라 최근 상장지수펀드(ETF)에 개인투자자들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시장 개설 시 3444억원으로 출발한 ETF 순자산가치는 2013년 3월말 6조 3634억원으로 늘어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장기투자와 자산배분을 위한 가장 효과적인 투자수단으로 평가받는 ETF는 주식형펀드에 비해 보수가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장중 실시간 매매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매매 시 수수료가 추가로 발생하고 개인의 매매패턴 상 일반 펀드에 비해 장기투자가 쉽지 않다는 단점이 있다.

 현대증권은 이러한 ETF의 단점을 보완하면서도 최근 박스권장세에서 초과수익률을 올릴 수 있는 ‘현대able Flexible-ETF적립식 랩’을 출시했다.

 현대able Flexible-ETF적립식랩은 지수ETF와 레버리지 ETF를 활용하여 운용하는 랩 상품으로, 기준지수 대비 지수가 하락할 때마다 구간별로 레버리지 ETF 비율을 점차 늘려 투자하고 일정비율 이상 하락하지 않으면 지수 ETF에만 투자하는 것이 특징이다.

 즉 지수 하락 시에는 레버리지 ETF의 매수 비율을 늘려 지수 상승 시 보다 높은 수익률 달성이 가능하고, 지수가 상승 시에는 레버리지 ETF 매수 비중을 축소함으로써 수익실현과 리스크 관리를 동시에 추구하는 장점이 있다. 또 운용보수외에 매매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아 유리하며, 고객이 매월 지정한 날짜에 일정금액 적립식으로 투자할 수 있어 장기투자 상품으로도 적절하다.

 장기 적립투자의 성공비결은 무엇보다도 목돈이 된 적립금액의 ‘적절한 매도 타이밍 포착’이다. 현대able Flexible-ETF적립식랩은 고객이 원하는 목표수익률에 도달하면 ETF를 매도하여 단기유동성으로 안전하게 운용하고 이후 추가로 납입되는 금액은 지속적으로 ETF에 투자한다. 이로써 고객의 투자 목표별 최적의 매도시점을 설정할 수 있어 성공적 투자의 가능성을 높였다.

 현대able Flexible-ETF적립식 랩의 최소가입금액은 30만원이며, 수수료는 연1.5%(분기후취)이다.

 문의 1588-6611,www.youfirst.co.kr

홍상지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