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식품·외식업계 "어린이는 왕"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꽃샘추위가 한 발 물러나고 만개하는 봄 꽃들이 사람들의 마음을 설레게 만드는 5월이다. 다양한 가족 축제와 이벤트가 가득한 5월은 특히 ‘어린이 날’이 있어 1년 중 어린이들이 가장 손꼽아 기다리며 기대하고 있는 때이기도 하다. 가족들은 아이들을 위해 동물원, 놀이공원 등 야외로 나들이를 떠나기도 하고 아이들을 위해 선물을 마련하기 위해 쇼핑센터나 백화점을 찾기도 한다. 이에 질세라 기업들 또한 신제품을 출시하거나 대표 인기 캐릭터를 활용해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하며 어린이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나서고 있다.

▲ 맥도날드 어린이 이벤트

맥도날드는 어린이날을 기념해 5월 한 달간 전국 75개 매장에 ‘로날드 맥도날드’가 방문하는 이색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가족과 함께 매장을 방문하는 어린이 고객들에게 맥도날드만의 특별하고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로날드 맥도날드와의 사진촬영 및 온 가족이 다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게임·마술쇼 등 다채롭게 즐길 거리로 준비했다.

어린이들을 위한 올바른 식습관 기르기 등 어린이들의 교육용으로 활용 가능한 ‘윌리와 함께 떠나는 건강한 여행’ CD를 포함한 다양한 선물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어린이들에게 즐거움을 전달하는 로날드 맥도날드에 관련한 매장 방문 정보는 맥도날드 홈페이지(http://www.mcdonalds.co.kr/ronaldvisit) 혹은 해당 매장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맥도날드 마케팅팀 조주연 전무는 “올해로 3년째를 맞는 이 행사는 다양한 볼거리와 재미를 선사해 어린이 고객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어오고 있다”며 “올해도 어린이날을 맞이해 어린이 고객들이 로날드 맥도날드와 함께 잊지 못할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파리바게뜨는 어린이들을 타깃으로 한 신제품 '아이언맨' 케이크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하늘을 나는 아이언맨 피규어로 장식한 캐릭터 케이크이다. 초코시트에 치즈크림과 가나슈 초코크림으로 달콤함을 살리고 입안에서 톡톡 터지는 팝핑캔디를 첨가해 씹는 재미를 더했다. 장식물인 아이언맨 피규어와 배경지의 아이언맨 종이가면은 장난감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빙그레는 제28회 빙그레 어린이 그림잔치를 개최한다. ‘상상의 날개를 활짝, 행복한 우리가족!’ 이라는 주제로 유치부와 초등 저학년부 초등 고학년부 3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대상·금상·은상·동상 등 1500여 명에게 장학금과 부상을 수여한다.

이번 빙그레 어린이 그림잔치는 수도권이 5월 11일에 서울월드컵공원 난지천공원에서 열리며, 같은 날 남부권 행사가 부산 APEC 나루공원에서 각각 열린다. 그림 그리기 외 빙그레의 다양한 제품시식과 태권도 시범, 버블체험, 가족사진촬영, 손수건 만들기 등의 부대행사가 준비돼 있어 가족들과 함께 즐길 거리도 풍성하다. 참가비는 없으며 사전접수는 전화 및 온라인을 통해 가능하다.

[인기기사]

·“전공의 폭행한 영업사원, 왜 사회적 비난 받지 않나" [2013/05/02] 
·“의사협회는 정신 차려라!” [2013/05/02] 
·대법원 "전화진료는 인정하지만 요양급여 대상 아니다" [2013/05/02] 
·경희의료원 모교출신 첫 의무부총장 임명 [2013/05/02] 
·[단독]유업체 A사 "편파보도 프로그램 배후로 B사 의심" [2013/05/02] 

정심교 기자 simkyo@joongang.co.kr <저작권자 ⓒ 중앙일보헬스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기사는 중앙일보헬스미디어의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중앙일보헬스미디어에 있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