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톡 Q&A] 출산 후 뱃살, PLD주사로 뺄 수 있나요?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4면

Q 다섯 살, 두 살배기 딸을 둔 35세 주부입니다. 출산 후 몸매관리에 소홀해서 그런지 배가 많이 나왔습니다. 갈수록 자신감이 떨어지고 우울증도 생겼습니다. 주변에서 지방흡입수술을 받으라고 권하지만 무서워서 엄두를 못 냅니다. 인터넷을 검색해 보니 수술 없이 뱃살을 빼는 PLD주사요법이라는 게 있던데 효과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제가 뱃살을 줄일 수 있을까요.(ID:이슬맘)

-펠리체여성의원 형희선 원장: PLD주사요법은 지방분해와 림프순환 요법을 합친 비수술 요법입니다. 우선 지방을 분해해 체외로 배출되도록 돕습니다. 또 혈액순환과 림프계 순환을 도와 임신 후 부기를 빼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임신 후에는 혈액량이 늘어 신체가 붓게 돼 있습니다. PLD 같은 주사요법은 뱃살을 줄이는 데 일정부분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환자의 식습관 조절과 규칙적인 운동이 꼭 병행돼야 합니다. 병원을 찾아 전문의와 상담하실 것을 권합니다.

 -뉴센스의원 임형근 원장: 산후비만과 PLD요법에 대해 간단히 말씀드리겠습니다. 많은 여성이 출산 후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호르몬과 체형불균형으로 고민합니다. 이때 산후체형 관리를 위해 무리하게 시술을 받으면 많은 문제가 발생합니다. 출산 후 곧바로 시술을 받는 것은 지양해야 합니다. 출산 후 모유수유를 하신 후 8~9개월 뒤 충분한 시술 경험이 있는 의사와 상담한 후 결정하는 게 바람직합니다. PLD가 각광받고 있는 시술이지만 충분한 상담이 필수입니다.

※1472뷰티톡은 중앙일보헬스미디어가 ‘뷰티메신저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성형·뷰티 상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소원을 말해봐’ 게시판에서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사연을 선정해 무료혜택을 드립니다. 이 캠페인은 대한뉴팜과 캠페인에 참여하는 병원이 후원합니다. 앱을 다운받으려면 앱스토어 또는 마켓에서 ‘1472뷰티톡’을 검색하면 됩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