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 나이 드는 법 - 피부 탄력

중앙일보

입력

SK-Ⅱ 스템파워 크림. 피부 근원에 작용해 촉촉함, 탄력, 줄어 보이는 모공까지 한 번에 케어 한다. 사용 10일 후면 동안 피부를 확인할 수 있다.

아무리 예쁜 이목구비를 가지고 있어도 피부가 좋지 않으면 ‘동안’이라는 평가를 받지 못한다. 이달 SK-Ⅱ는 동안 피부를 위한 안티에이징 키워드로 ‘피부 근원의 탄력’을 내세우며 해결책을 들고 나왔다.

한국 여성이 꿈꾸는 ‘동안 피부’는 어떤 것일까. SK-Ⅱ는 지난 6월, 25~39세 여성 1000명을 대상으로 동안 피부의 조건에 대한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엠브레인). 그 결과 대부분의 한국 여성은 동안의 조건으로 ‘탄력 있는 피부’를 꼽았다. 다음으로는 ‘매끈한 피부결’과 ‘모공이 작은 피부’ 순이었다. 이어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이상적인 피부에 관한 질문에는 ‘모공 없이 탄력 있는 피부(49.9%)’가 1위를, ‘잡티 없이 깨끗한 피부(28.1%)’가 2위, ‘아기같은 피부(16.6%)’가 3위를 차지해 동안 피부의 조건과 일치하는 결과를 보였다.

후즈후 피부과 홍경국 원장은 “여성들의 동안 피부에 대한 니즈는 점차 진화되고 있다”며 “이제까지 표면적인 피부 노화 증상들을 없애고자 했다면, 최근 들어서는 ‘속까지 촉촉하고 탱탱한 피부’ ‘모공이 안 보이는 매끈한 피부’ 등 근본적으로 좋은 피부를 가지길 원한다”고 설명했다.

이런 동안 피부에 대한 트렌드를 바탕으로 연구한 결과 SK-Ⅱ 과학자들은 주름, 커진 모공, 처진 얼굴선, 칙칙한 피부톤 등 다양한 노화증상들이 서로 상관관계를 가지고 연쇄적으로 나타난 것을 발견했다. 특히 피부 근원의 탄력저하는 노화에 영향을 미치는 가장 중요한 요인이 된다는 것을 알게 됐다. 피부 근원의 탄력을 높이는 것이 동안 피부의 열쇠라는 결론에 도달한 이들은 이달 피부 탄력에 작용하는 새로운 기술과 성분을 개발해 선보였다. 1만 시간 동안 피부에 대해 연구한 결과다.

피부 탄력은 피부 기저층의 스프링 구조와 연관이 있다. 건강한 피부는 기저층이 물결 같은 나선형 형태를 띤다. 이로 인해 외부 충격이나 스트레스를 받아도 마치 스프링처럼 탄력적으로 작용해 피부는 큰 손상을 입지 않고 다시금 원래의 건강하고 탄력 있는 상태로 돌아 간다. 반면 노화가 진행되면 이 나선이 점점 편편하게 펴져 피부 세포는 내·외적인 영향에 그대로 손상을 입게 된다. 이렇게 되면 주름이나 거친 피부결, 처짐 같은 다양한 노화 증상들이 나타난다.

SK-Ⅱ는 피부 기저층의 구조를 단단히 만들고 탄력을 주기 위해 4배 농축시킨 피테라에, 유기농 시베리안 인삼뿌리 추출물 ‘엑티-스템 아카넥스’와 ‘니아신 아마이드’를 합쳐 새로운 탄력 성분인 ‘스템 파워 콤플렉스’를 개발했다. 이를 주요 성분으로 해 세상에 나온 화장품이 ‘SK-Ⅱ 스템파워 크림’이다.

스템파워 크림은 오일이 적게 함유돼 끈적임 없이 산뜻하고 피부 속에 빠르고 깊게 침투된다. 촉촉한 보습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가볍게 디자인된 제형 때문에 손가락 압력만으로 유효성분이 피부 속 깊숙이 들어간다. 여기에 주성분인 ‘스템파워 콤플렉스’가 피부 탄력 단백질의 활성화를 도와, 피부 내면으로부터 차오르는 탄력을 느낄 수 있다. 탄력 단백질은 피부 내면층 조직을 촘촘하게 그물처럼 묶고 피부 근원의 스프링 구조를 지지해주는 단백질이다. 결과적으로 탄력·건조·모공 등 다양한 피부 노화 증상들의 개선 되면서 동안 피부가 만들어 진다.

자체 실험 결과, 스템파워 크림을 사용한 한국여성 55명 중 98.2%가 사용하자마자 크림이 피부 속으로 산뜻하게 스며들면서 피부가 금새 촉촉해 졌다고 했고, 92.7%가 피부에 차오르는 탄력을 느꼈다고 답했다.

매직링 카운셀링 서비스

SK-Ⅱ가 새로 개발한 ‘매직링’이란 피부 노화 측정 기계를 통해 ‘동안 각도’를 찾아준다. 이 기계로 눈 앞머리부터 입꼬리, 눈꼬리 부분을 이어서 생겨나는 삼각형 부위를찍으면, 모공·주름의 수와 방향이 수학적으로 계산돼 각도로 나타난다. 동안 각도가 작을수록 건강하고 탄력 있는 피부란 뜻이다. 동안 각도는 평균적으로 1년에 1도씩 넓어진다. SK-Ⅱ는 스템파워 크림출시를 기념해 전국 매장에서 무료로 ‘매직링 카운셀링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꽉 차오른 탄력, 매끈한 피부결, 줄어 보이는 모공, 촉촉함을 한번에 해결해야 진정한 안티에이징이라 할 수 있죠” - 홍경국 후즈후 피부과 원장

<글=윤경희 기자 annie@joongang.co.kr, 사진="황정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