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해진 모바일게임, FPS도 박진감 넘치게 즐긴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모던 컴뱃3: 몰락한 제국

모바일 게임이 스마트해지고 있다.

그 동안 모바일 게임은 그래픽이나 조작방법 등 여러가지 면에서 PC 혹은 콘솔 게임보다 퀄리티가 낮다고 평가되어왔다. 하지만 스마트폰이 등장하면서 사정은 달라졌다. 속도, 환경, 그래픽 면에서 모바일게임의 퀄리티가 업그레이드 됐기 때문이다. 그 중에서 단연 눈에 띄는 모바일 게임은 모던 컴뱃 시리즈다.

게임로프트코리아(대표 조워렌영, www.gameloft.com)의 ‘모던 컴뱃3: 몰락한 제국’은 지난 20일 T스토어 출시 하루 만에 다운로드 차트 2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이미 전세계 300만 이상이라는 경이로운 다운로드를 기록한 모던 컴뱃 시리즈가 국내 게임 유저들을 매료시킨 것.

게임산업 관련 전문가는 모던 컴뱃3의 인기비결에 대해 스마트폰 게임에서는 볼 수 없었던 놀라운 그래픽 기술, 인상적인 게임 플레이 제공, 탄탄한 시나리오, 강렬한 액션이 고루 갖춰져 있기 때문이라고 평가했다.

게임로프트코리아의 모던 컴뱃3

실제로 차세대 GFX 기술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모던 컴뱃3 그래픽 기술은 PC나 콘솔 게임에 못지 않다는 평이다. 인물들과 다양해진 총기들이 사실감 있게 표현되었고, 한층 더 발전한 효과음과 인물들의 음성연기는 게임에서 눈을 떼지 못하게 한다.

또한 조작법을 간편하게 개선했다. 그동안 모바일 게임은 조작이 불편해 게이머들에게 외면을 당해왔다. 하지만 모던 컴뱃3는 스마트폰으로 출시된 FPS게임이니 만큼 조작법이 편리하다. 가상패드만의 조작을 설정할 수도 있으며, 실제 총을 조준하고 발사하는 느낌을 주는 ‘틸트’형식으로도 변경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LA와 파키스탄을 오가는 탄탄한 스토리 전개력과 강렬한 액션으로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의 몰입도를 높이고 있다.

한편, 게임로프트코리아는 모던 컴뱃3 출시를 기념 해 T스토어에서 ‘후기 쓰고 경품 받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100명을 추첨해 문화상품권(5,000원권)을 증정하는 이번 이벤트는 오는 29일(일요일)까지 진행된다. 또한 그동안 게임등급으로 인해 국내 출시가 미뤄져 왔던 모던 컴뱃3 iOS 버전도 2월 초 출시될 예정이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