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활용강좌]윈도ME를 공짜로 쓰는법 -2

중앙일보

입력

윈도우ME는 윈도우9X 커널을 쓰는 마지막 제품이다. 더 이상 윈도우9X 기반 제품은 나오지 않으며 다음 버전에서는 윈도우NT 커널을 사용한 휘슬러가 2001년 말에 나올 예정이다. 윈도우ME의 새로운 기능들로는 다음과 같은 것이 있다.

자동 업데이트 기능 :

윈도우ME에서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은 사용하기 쉽도록 했다는 것이다. 그런 의도에서 기존에 윈도우 업데이트 사이트를 방문해 최신 버전으로 하나씩 업데이트해야 했던 것을 자동화해 윈도우ME 스스로 MS 사이트에 정기적으로 접근해 업데이트된 것이 있는지 확인하고 업데이트된 것이 있으면 자동으로 다운 받아 설치하기 전에 지금 설치할 것인지 물어보는 자동 업데이트 기능이 들어가 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5.5 :

인터넷을 더욱 쉽고 재미있게 서핑 할 수 있게 해주는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5.5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되어 있다. 기존의 5.0에 비해 큰 차이점을 눈으로 확인하기는 어렵지만, 윈도우와 더욱 견고히 통합되어 있고, 최신 기술에 대한 지원이 추가되어 있다.

윈도우 무비 메이커 :

윈도우 무비 메이커를 사용하면 집에서 캠코더나 디지털 카메라로 찍은 자료의 오디오 및 비디오를 쉽게 편집할 수 있다. 동영상을 만들어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고, 중요한 행사의 이미지를 저장할 수도 있고, 통신 강좌등에 사용할 수도 있다.

도스의 종말 :

그 동안 구시대의 유물로 여겨져 오던 도스가 드디어 사라지게 되었다. 이로 인해 윈도우ME는 말 그대로 진정한 32비트 운영체제가 될 수 있었고, 부팅 속도 또한 획기적으로 빨라지게 되었다. 윈도우 ME의 부팅에 걸리는 시간은 약 30초 정도이다.

MSN 메신저 서비스 3.0 :

인터넷에서 실시간으로 쪽지를 주고 받는 인스턴트 메시징 서비스를 아직도 모르고 있다면 정말 초보라고 할 수 있겠다. 이 글을 읽고 있는 독자들 중 아직 이런 프로그램을 써 본적이 없는 사람이 있다면 이번 기회에 확실한 사용법을 익혀 초보에서 탈출하도록 하자. MSN 메신저 서비스 3.0은 기존의 2.0버전에 비해 몇 가지 기능이 추가되었다. 실시간으로 파일을 전송할 수 있고, 인터넷을 통해 상대방과 음성으로 대화를 나눌 수 있으며, 이모티콘이라는 깜찍한 표정 그림을 넣어 대화할 수 있다.

시스템 복원기능 :

시스템 복원기능은 컴퓨터를 사용하다 잘못된 변경으로 시스템이 고장 나는 경우 고장 나기 이전 상태로 시스템을 복구 시키는 기능이다.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맨 처음 시스템 복원시점을 만들어 두어야 한다. 복원시점을 만들어 두면 나중에 고장나게 되면 복원시점으로 다시 복원이 가능하다.

시스템 파일 보호기능 :

윈도우가 정상적으로 작동하기 위해 꼭 있어야 하는 파일을 시스템 파일이라고 한다. 만약 이들 파일 중 일부가 삭제된다면 이 시스템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못하고 부팅마저 제대로 되지 않을 수 있다. 특히 초보자들이 모르고 아무 파일이나 지울 경우 특히 문제가 심각하다. 때에 따라서는 윈도우를 새로 설치해야 될 때도 있다. 이런 상황이 오지 않도록 보호해주는 기능이 시스템 파일 보호 기능이다. 윈도우ME를 사용하면 훨씬 안전한 것이다.

이직
자료제공:pcBee(http://www.pcbee.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