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원, 업계 최초 러시아 GOST 인증 획득

중앙일보

입력

지문인식시스템 '터치원'을 생산하는 (주)씨큐원(대표 최형선, www.secuone.com)이 러시아 연방표준규격위원회로부터 국내 지문인식시스템 업체 최초로 러시아 연방표준규격 인증인 GOST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GOST인증은 국내에서는 아직 생소한 러시아 연방표준규격인증. 러시아연방정부는 자국내로 수입되는 모든 수입품에 대해 자국의 소비자보호를 목적으로 러시아 연방의 규격을 따르도록 요구하며 또한 수입품 통관시 이를 증명하기 위하여 GOST 승인서를 제출하도록 요구하고 있다. 한마디로 GOST인증이 없으면 러시아로 제품 수출이 불가능함을 의미한다.

씨큐원은 독자적인 생체인식기술을 보안분야에 접목하여 지문인식시스템을 양산하는 벤처기업으로, 이 회사가 생산하는 지문인식시스템 '터치원'은 영화에서처럼 열쇠나 비밀번호없이 지문으로만 문을 열고 닫는 장치이다. 터치원은 지문을 미리 등록한 사람만 출입이 가능하고, 비디오폰과 연결해 홈오토메이션 기능도 수행할 수 있으며 컴퓨터에 연결시키면 누가 언제 출입했는지까지 파악할 수 있는 첨단 보안 제품이다.

씨큐원의 최형선 사장은 "이미 지난 5월 러시아의 로스바이오메트릭스사와 러시아 총판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며 "이번 GOST인증 획득으로 특히 보안사정이 좋지 않은 러시아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씨큐원은 지난 6월 CE인증을 획득하여 유럽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했으며 현재 중국시장 진출을 위해 중국품질안전인증(CCIB)을 출원중에 있다. 지난 98년 지문인식시스템 시장에 뛰어든 씨큐원은 2년동안 기술개발에 전념하다 올해부터 마케팅활동을 시작한 벤처기업으로 그 기술력을 인정받아 해외에서 더 유명한 벤처기업이다. 문의 702-3535

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