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전문 케이블TV `온게임넷' 개국

중앙일보

입력

㈜온게임네트워크(대표 담철곤)는 다음달 24일 게임전문 케이블TV `온게임넷''을 개국한다. 세계 최초의 게임전문 케이블TV인 온게임넷은 우선 `온게임넷 스타리그'' `온게임넷 피파2000 리그'' `온게임넷 레인보우6 리그'' `철권 5대 천왕전'' `스타크래프트 공식세계대회 마스터즈 2000'' 등 게이머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게임을 중심으로 게임중계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또 첨단 쌍방향 방송시스템을 도입, 전화나 인터넷을 이용해 직접 생방송 게임에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한편 신작게임, 업계 현황, 세계 게임 전시회 소개 및 유명 회사 탐방 등 다양한 게임 관련 정보를 통해 마니아뿐만 아니라 초보자들에게도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온게임네트워크는 MPP(다채널 프로그램 공급업자)인 온미디어의 최대 주주인 동양제과가 63%의 지분을 출자하고 한국통신하이텔(21%), 로커스(14%), 위즈게이트(2%) 등이 주주로 참여한다.

온게임넷은 우선 다음달 1-23일 시험방송을 거친 뒤 24일부터는 매일 오후 2시부터 12시간씩 방송을 하게 된다.

온미디어 김성수 상무는 "기존의 채널과 차별화된 전문성과 쌍방향 방송 구현을 통해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게임인구의 욕구와 첨단 방송에 대한 시청자의 요구를 수용하고 케이블TV 경쟁력 강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