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페이스, 소외 이웃 돕기 ‘희망찾기 등반대회’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25일 도봉산 … 15일까지 신청

노스페이스가 오는 6월 25일 도봉산에서 ‘2011 희망찾기 등반대회’를 개최한다.

6년째 이어지고 있는 ‘희망찾기 등반대회’는 희귀병을 앓고 있는 어린이, 장애인 등 우리 사회에서 소외된 이웃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기 위해 마련된 대규모 나눔 문화 실천의 장이다. 매년 1000여 명의 고객이 가족 단위, 친구들과 함께 참가하고 있으며, 참가비는 전액 소외계층 돕기 성금으로 기부된다. 참가 신청은 6월 15일까지 온라인 및 전국 노스페이스 대리점에 비치된 신청서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3만원이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노스페이스 반팔 티셔츠와 모자가 제공되며 산행 시 도움이 되는 간단한 간식이 지급된다.

6월 25일 오전 8시에 시작되는 이번 등반대회는 도봉산 도봉고등학교에서 출발해 도봉서원을 거쳐 성도원, 용어천계곡, 관음암, 마당바위, 도봉대피소에서 다시 집합지로 오는 코스다. 1회부터 함께 해온 산악인 박영석 대장은 이번에도 장애우들의 등반을 격려하기 위해 함께 산을 오른 후 행운권 및 경품 증정 행사에도 직접 참여해 상품을 지급 할 예정이다.

이 등반대회는 노스페이스와 박영석탐험문화재단이 공동 주최하고 인비스타코리아의 협찬 아래 진행되며, 참가비 전액을 장애우들을 위한 소외계층 돕기 성금으로 전액 기탁할 예정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