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김치 할인전쟁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16면

유통업계에서는 포장김치와 배추·무·액젓 등 김장재료를 할인판매하는 김장상품 행사전이 한창이다.

김치냉장고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포장김치를 무료로 주거나 김장김치투어에 참가할 자격을 주는 곳도 있다.

할인점과 수퍼마켓은 주로 김장재료와 즉석김치를,백화점과 인터넷 쇼핑몰은 포장김치를 할인판매한다.

롯데닷컴은 이달 말까지 '김치 브랜드 대전'을 열어 종가집김치·풀무원·내고향김치 등 5개 회사제품 1백여종을 10∼20% 할인판매한다. 한솔CS클럽은 이달 말까지 김장김치 행사전을 열어 구매고객 30명을 추첨해 1백35ℓ 김치냉장고를 증정한다. 또 김치를 구매하는 고객 전원에게 깍두기 1㎏을 무료로 준다.

현대홈쇼핑은 농협·하선정김치 등 5대 브랜드 김장김치 모음전을 통해 구매액의 3%에 해당하는 적립금을 준다.

우리홈쇼핑의 인터넷 쇼핑몰 우리닷컴은 다음달 중순까지 김장준비용품전을 열고 포장김치를 3만원 이상 구매할 경우 포기김치 2㎏을 무료로 준다. LG홈쇼핑은 20∼23일 서울무역전시장에서 열리는 '2002 김치엑스포' 현장에 스튜디오를 마련해 포장김치·조리기구·김치냉장고 등을 10∼20% 할인판매한다.

SK디투디는 28일까지 내고향 김치를 20% 할인판매한다. 두산은 다음달 22일까지 종가집김치 포장지에 부착된 응모권을 보낸 고객을 추첨해 김치냉장고 60대·김치상품권·김장김치 등을 모두 1천여명에게 증정한다.

김준현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