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과 아름다움의 창조하는 “동우대학 - 피부미용과”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헤어 디자이너가 되려면 어디서 공부를 해야 하죠?”
“피부 관리사는 어느 곳에서 배출하나요?”
“메이크업을 배우려면 학원을 다녀야겠죠?”
“우리나라에도 전문 미용인을 양성하는 학교가 있나요?”

인터넷 게시판을 가면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질문들이다. 과거에는 전문적으로 미용을 가르치는 대학이 없어 사설 학원을 다니거나 혹은 선배의 어깨 너머로 미용을 배우던 사람들이 대부분이었다. 때문에 기술의 수준도 낮았을 뿐만 아니라, 검증받지 못한 때문인지 고객의 피부나 헤어를 손상시키는 위험천만의 상황을 만들기도 했다.

이에 강원도 속초시에 위치한 ‘동우대학’에서는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전문 미용인을 양성하고자 지난 1999년 ‘피부미용과(학과장: 심선녀)’를 신설하고, 매년 뷰티 페스티벌을 자체적으로 개최하여 학생들의 진취성을 고양시키고 있다.

보통 ‘피부미용과’ 하면 피부나 미용기술과 관련된 전반적인 내용만 배우는 줄 아는데, 동우대학의 피부미용과는 ‘헤어디자인 전공’, ‘피부 관리 전공’, ‘메이크업 전공’ 등등, 미에 관련된 모든 지식과 기술을 가르친다.

일단 ‘헤어디자인 전공’은 예술적인 헤어스타일 창조를 위한 실용적 지식과 기술교육을 통해 헤어 디자이너·헤어 컬러 스페셜 리스트 및 미용 코디네이터를 양성하고, ‘피부 관리 전공’은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 관리와 체형관리를 위한 과학적인 이론 및 실습 교육을 통하여 에스테티션·발 관리사 및 아로마테라피스트 등을 길러낸다. 그리고 ‘메이크업 전공’은 뷰티 메이크업뿐만 아니라 방송무대 분장, 바디 페인팅, 환타지아, 특수 분장에 관한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육성한다.

동우대학 피부미용과의 최대 장점은 매우 체계적이고 과학적으로 수업을 진행한다는 것이다. 동우대학 피부미용과에서는 헤어나 피부, 메이크업 같은 전문 수업 이외에 해부생리학, 모발생리학, 피부과학 같은 수업을 병행하여 외적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내적 건강함까지도 추구한다. 쉽게 예를 들자면, 미적 수준이 높은 창조적 헤어 디자인을 가르치면서, 그와 함께 모발의 생리 및 형태, 구조를 동시에 가르친다는 것이다. 때문에 미는 극대화, 모발 손상은 최소화시킬 수 있다.

또 하나의 장점으로는 취업률을 들 수 있는데, 지난 2001년 1회 졸업생을 배출한 이래, 단 한 번도 취업률이 90% 이하로 떨어진 적이 없으며, 특히 2009년은 취업률 97.6%를 자랑했다.

더욱이 동우대학 피부미용과는 미용봉사로도 명성이 높은데, ‘춤추는 가위’라는 동아리는 지난 10월 18일에 양양군 군부대 8군단 수리특공대를 찾아 이·미용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하였고, 10월 22일에는 속초시주간노인복지센터를 방문하여 1~3등급 치매·중풍·노환으로 고생하시는 어르신들께 미용자원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이처럼 동우대학의 피부미용과는 자신이 가진 것으로서 세상을 널리 이롭게 하는 ‘홍익인간들’을 많이 배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미용봉사 손길을 원하는 곳을 찾아다니며 사랑의 나눔을 실천할 예정이다.

이제는 미학 산업이 최고의 유망산업이 됐고, 그에 맞춰 피부미용과가 최고의 유망학과가 됐다. 만일 미에 대한 본능으로 몸서리(!)를 치는 학생이라면, 동우대학의 피부미용과를 찾아가자. 물론 그 전에 홈페이지(www.duc.ac.kr)를 찾아, 정보를 얻는 건 필수! 준비된 사람만이 맛있는 열매를 먹는다.

▲ 원서접수
수시 2차: 2009.10.19(월)~2009.11.27(금)

동우대학 / 033-632-6551~5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