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한국지방자치브랜드대상]매운맛이 강한 대한민국 대표 고추 ‘음성청결고추’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음성지역의 대표 농산물인 음성청결고추가 ‘2009 한국지방자치브랜드 대상’에 선정되어 다시 한번 전국 최고의 브랜드임을 증명하였다. ‘2009 한국지방자치브랜드 대상’은 조인스닷컴이 주최하고 중앙일보와 KBSi가 후원하며 한 해 동안 최대의 수확, 최고의 열매를 거둔 한국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소비자들로부터의 높은 선호도와 대학교수들과 각 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음성청결고추가 농산물브랜드 대상 수상품목으로 선정되었다.

고추를 논하면서 빼놓을 수 없는 지역이 바로 음성이다. 음성은 배수가 양호한 사질 토양이며, 낮에는 충분한 일조량과 밤에는 평균기온이 1~2℃ 낮아 고추재배에 적합한 지역이다. 신선하고 오염되지 않는 물과 공기, 토양에서 재배된 음성청결고추는 매운맛과 향기가 강하여 고추특유의 맛을 느낄 수 있으며, 껍질이 두꺼워 고춧가루가 많이 나고, 색택이 곱고 선명하여 김치에 물이 잘 들어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매우 높다.

또한 전국 농식품 파워브랜드 대전 5회 연속 수상과 2005년 울진세계친환경엑스포 품평회 대상수상, 전국 으뜸농산물 품평회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웰빙농산물로 인증 받는 등 전국 최고의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음성청결고추가 2009 한국지방자치브랜드 대상에 선정됨에 따라 소비자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게 되어, 브랜드의 고객 충성도를 확고히 다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향후 음성군에서는 경쟁적 우위를 통해 수상브랜드의 우수성과 가치를 극대화 하고, 다양한 매체를 통한 체계적인 마케팅전략 수립과 지속적인 품질관리를 통해 음성지역을 찾는 관광객과 도시소비자들을 중심으로 고추를 떠올리면 연상될 수 있는 브랜드『음성청결고추』의 품질향상을 위하여 농업인들과 지속적인 노력을 경주해 나아갈 것이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