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온 뚝 … 전기매트 불티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최근 TV홈쇼핑, 온라인쇼핑몰 등에서 가장 잘 팔리는 제품은 바로 전기매트다. 추운 겨울 전기매트는 고유가와 에너지 절약을 위한 필수 난방용품이기 때문이다.

CJ홈쇼핑도 예외는 아니다. 지난 9월 중순부터 방송되기 시작했던 ‘구들장 숯과 황토 웰빙매트’(싱글 13만8000원, 퀸 15만8000원)가 최근 날씨가 추워지면서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당초 9월 주 1회 방송에서 2000세트가 넘게 판매됐던 ‘구들장 숯과 황토 웰빙매트’가 10월 27일 주문수량이 증가하면서 매출이 두 배 가까이 상승했다. 최근 3주간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가 넘는 증가세다.

기존 전기매트는 일정온도까지 온도가 올라간 뒤 사용자가 온도를 낮출 경우 온도는 지속적으로 낮아진다. 하지만 ‘구들장 숯과 황토 웰빙 매트’는 기온차 보정을 통한 숙면 과학 기능을 작동시킬 경우 4시간 후에도 온도가 5도 상승돼 새벽에 떨어지는 온도를 잡아 추위로 잠을 깨는 등의 경우를 막아 준다. 매트의 온도는 최고 65도까지 7단계로 제어가 가능하다.

이 외에도 ‘구들장 숯과 황토 웰빙 매트’는 매트의 온도가 설정 온도까지 도달하면 꺼졌다, 켜졌다를 반복하는 절전 시스템을 갖춰 불필요한 전력 소모를 줄일 수 있어 에너지 절약에 효과적이다. 또 온도 조절센서, 과열방지 바이메탈, 실리콘 열선, 온도 조절기 등 4중 안전장치를 채택해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매트 표면은 생활 방수 처리로 간편하게 물걸레 청소가 가능하고, 내부에는 ‘숯 볼’과 ‘황토 볼’이 들어 있어 항균 및 탈취 효과가 있어 가정용으로 사용하기에 안성맞춤이다. 한편 CJ홈쇼핑을 통해 런칭된 ‘뉴 트렌드 샤기 카페트’(소형 3만9000원, 대형 6만8000원, 특대형 9만9000원)는 최신 트렌드인 샤기형 단색 인테리어 카펫으로 물세탁이 가능한 ‘워셔블 카펫’이며 원사·제조 모두 국내에서 생산된 고품질 상품이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