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한 변신을 위한 도전!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 다가오는 연말 연시! 동창회, 송년회, 각종 모임 등이 많은 ‘파티시즌’을 대비하자!
사람들은 한 해를 마무리 하면서 직장 동료, 주변 친구를 비롯해서 지인들과의 만남을 가진다. 그런데 오랜만에 만나는 주위 친구들이 하나 둘씩 언제부터인지 알 수 없는 자신감을 드러내는 것을 느낀 적이 있을 것이다. 그들의 자신감은 어디서 나오는 것일까?

서울 성북구에 살고 있는 직장인 최 모(29) 양은 이미 연말 파티시즌을 위한 준비를 끝냈다. 그녀가 준비한 것은 다름 아닌 ‘눈 성형’. 최양은 연말 동창모임에 자신 있게 참석하기 위해 지난 11월 말에 자신의 콤플렉스였던 밋밋한 눈을 자연스러우면서 매력적인 눈으로 공사(?)하였다고 말한다. 또한 신촌의 유명한 여대의 졸업반인 강서구의 박 모(23) 양 역시 다가오는 초등학교 동창모임과 곧 있을 취업 면접에 대비하여 자연스럽고 티 안 나는 눈 성형을 결행하였다. 그녀들이 공통적으로 수술한 부위는 바로 눈! 눈은 여성들이 화장을 가장 공들여서 하는 곳이며, 사람의 첫인상을 결정하는 데 70%를 차지할 정도로 비중이 크다.

■ 인상에 있어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눈을 위해 그녀들은 도대체 어떤 눈 성형을 한 것일까?

15년 이상의 경력을 가지고 있는 리본성형외과의 박재현 원장은 예전에는 절개 방식을 통한 수술 방법인 쌍꺼풀 절개법을 선호했는데 최근 들어 절개법보다는 회복이 빠르고 흉이 나지 않는 자연스런 매몰법을 선호하는 편이라고 했다. 요즘 많이 하고 있는 쌍꺼풀 매몰법은 수술 후에 실밥이 남지 않기 때문에 굳이 병원을 다시 방문해 실밥을 풀 필요가 없어 바쁜 일상을 보내는 사람들에게는 더욱 제격이라는 것이다.
박재현 원장은 일반 매몰법처럼 단순히 3포인트를 묶어주는 방식과는 달리 쌍꺼풀 라인 전체를 잡아주는 리본매직매몰법으로 시술하는데, 기존의 매몰법은 잘 풀어지고 포인트를 주었던 부분이 처지는 현상이 있어 두터운 눈에서는 힘이 약해 라인이 선명하지 못한 데 비해 리본매직매몰법의 경우엔 이런 단점을 보완하여 풀어짐이나 포인트를 준 부분의 처짐 현상이 월등히 적고, 자연스럽게 선명한 라인을 연출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눈꺼풀이 두껍거나 눈 피부가 처져있는 경우, 쌍꺼풀이 풀려 재수술을 원하는 경우에도 시술이 가능하며, 몽고주름이 있는 환자의 경우엔 무흉 앞트임과 리본매직매몰을 같이 하면 더욱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병원을 찾는 환자 중에는 40대가 넘은 여성도 매몰법으로 수술을 원하는데 이 역시 리본매직매몰법으로 자연스럽고 또렷한 라인을 연출할 수 있다고 한다. 단, 수술 후 붓기는 쌍꺼풀의 크기, 체질, 관리 노력 등에 따라 차이가 있기 때문에 수술 당사자들이 신경을 써야 한다고 조언한다.

■ 눈 성형 하나로 자신감 회복하고 더 나은 인생으로 바꿀 수 있을까
그렇다고 거침없이 눈 수술을 선택하는 것이 절대 쉬운 일만은 아니다. 이들이 수술 전 가장 걱정하는 것은 부작용, 금전 문제, 수술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 등일 것이다. 그러나 이런 좋지 않은 점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눈 수술을 거침없이 결행하는 것은 자신감 회복과 외모에 대한 콤플렉스 해결, 더 좋은 대인관계를 개척하기 위해 도전하고자 하는 의지와 바람 때문이다.

* 문의: 리본성형외과 http://www.psclinic.co.kr / 02-543-3355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