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실용 근육 단련시켜 주는 '개구리 자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엘렌 베럿은 “요가는 자신을 받아들이는 법을 가르쳐줘 억압을 느슨하게 해주죠. 동시에 몸을 유연하고 강하게 만들어주고요”라고 설명한다. 화끈한 섹스를 원한다고? 침대에서 사용하게 되는 근육들을 단련시켜 줄 요가 동작 5가지를 따라 해보라. 5분이면 OK!

1.길게 호흡하기
바닥이나 방석 위에 양반다리 자세로 편안하게 앉는다. 코로 천천히 고르게 숨을 들이마시고 다섯까지 센 다음 내쉰다. 그런 다음 다섯까지 셀 동안 숨을 들이마시고 또 다섯 세는 동안 멈췄다가 다시 다섯을 세면서 내쉰다. 들이쉬고 멈췄다가 내쉬기를 계속 반복할 것.

2.개구리 자세
양 손바닥과 무릎으로 바닥을 짚고 엎드린 자세에서 시작한다. 무릎을 양옆으로 최대한 넓게 벌린다. 이때 팔꿈치와 팔 안쪽을 바닥에 둘 것. 천천히 숨을 내쉬며 허벅지 안쪽이 땅기는 느낌이 들 때까지 엉덩이를 뒤로 쭉 뺀다. 다섯 셀 동안 숨을 참고, 숨을 내쉬면서 동시에 손과 무릎으로 바닥을 누르며 위쪽으로 몸을 일으킨다.

3.요가 윗몸일으키기
바닥에 앉아서 무릎을 붙인 채 구부린다. 이 상태에서 종아리가 바닥과 평행이 될 때까지 다리를 들어올린다. 숨을 들이쉬면서 다섯까지 세는 동안 다리에 힘을 준다. 다리를 내리고 상체는 바닥쪽으로 수그린다. 숨을 내쉬며 원위치로 돌아간다. 복부에 힘을 주며 동작을 10회 반복.

4.삼각 자세
다리를 1m 간격으로 벌리고 서서 오른발은 90도, 왼발은 45도 각도로 바깥쪽으로 틀어준다. 팔을 양옆으로 뻗은 다음 오른쪽 아래로 몸을 구부린다. 오른손은 바닥에 닿게 하거나, 오른쪽 다리의 무릎 아래 혹은 윗부분에 둔다. 그런 다음 왼쪽 손바닥을 펴 위쪽을 향해 쭉 뻗는다. 시선은 천장을 향하게 하고, 다섯 셀 동안 숨을 참는다. 일어서서 반대 방향으로 반복할 것.

5.케겔 운동
똑바로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세운다. 발꿈치를 최대한 히프에 가깝게 오도록 할 것. 팔을 바닥에 둔 다음, 손바닥이 아래쪽에 오게 한다. 숨을 내쉬며 발과 팔로 바닥을 누르듯 엉덩이를 위로 밀어올린다. 멈춘 상태에서 질 수축 운동(소변을 멈출 때 사용하는 근육을 순간적으로 수축시킨 다음 풀어준다)을 한다. 10번 반복하고 엉덩이를 내린다

[코스모폴리탄]

팟찌 기사 더 많이 보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