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 내비게이션] 항공·우주 등 특성화 … 교육용 항공기·활주로 갖춰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12면

중원대가 집중 육성하는 3대 특성화 분야는 의료·보건, 항공·우주 산업, 신성장동력산업 등 세 가지다. [사진 중원대]

중원대가 집중 육성하는 3대 특성화 분야는 의료·보건, 항공·우주 산업, 신성장동력산업 등 세 가지다. [사진 중원대]

중원대학교는 2017학년도 정시모집 ▶가군에서 인문사회과학대학·이공대학·항공대학·의료보건대학·체육학부 신입생을 ▶나군에서 예술학부 신입생을 선발한다. 일반전형Ⅰ(수능), 일반전형Ⅱ(수능+면접), 실기중심전형으로 모집하며 바른 인성과 학업의지가 충만한 잠재력을 가진 학생을 선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017 정시 특집

최다 인원을 선발하는 일반전형Ⅰ은 수능 성적으로 선발한다. 김진(사진) 입학교류처장은 “전년도 성적을 감안하면 수능영역 중 상위 3개 영역을 반영해 항공운항학과는 수능에서 2등급 내외, 간호학과와 항공정비학과, 경찰행정학과 등 인기학과들은 2.5~3.5등급, 기타 학과들은 3~5등급이면 합격을 기대해 봐도 좋다”고 말했다.

중원대가 집중 육성하는 3대 특성화 분야는 ▶의료·보건 ▶항공·우주 산업 ▶신성장동력산업 등 세 가지다. 이 분야는 미래 발전가능성이 무궁무진한 현재진행형 산업이다.

2011학년도에 신설한 간호학과는 2회 졸업생을 배출하면서 2년 연속 간호사 국가고시 100%합격과 100%취업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의생명과학과와 의료공학과는 학제 간 융·복합과 특성화를 추진 중이다.

중원대는 교육용 항공기를 갖추고 산업현장의 항공 기술도 교육과정에 빠르게 반영하고 있다. 항공·우주 분야 실험·실습 장비와 훈련시설을 확충하고 교육용 활주로를 확보했다. 올해에는 항공서비스학과 실습실까지 완비해 항공운항학과·항공정비학과·항공재료공학과와 연계해 항공부분 특성화대학으로 비상하고 있다.

중원대는 녹색기술 산업, 첨단융합 산업, 고부가서비스 산업 등 국가 3대 신성장 동력 분야에도 특성화를 추구하고 있다. 신재생·자원순환과 같은 에너지 개발로 교육 시스템을 바꾸고, 컴퓨터시스템공학과와 로봇 응용기술인 메카트로닉스학과를 국가 첨단융합산업 분야와 연계한 특성화 교육으로 발전시킨다는 전략이다.

배은나 객원기자 bae.eunna@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