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fx, 폭넓은 시장 진출을 위한 준비 착수

중앙일보

입력

PC/MAC용 그래픽 가속 칩을 개발, 공급해온 미국 3Dfx사는 폭넓은 시장 진출을 위한 사업을 준비 중이다.

3Dfx사는 최근 마이크로 소프트 사의 차세대 가정용 게임기 'X-BOX'에 채용될 그래픽 칩 채용에 대해 Nvidia와 치열한 경쟁을 벌였던 기가 픽셀(GigaPixel)사를 168만 달러에 인수했다.

기가 픽셀 사는 3D 그래픽 표현에 관련된 기술을 개발하는 회사로 작년 ID 소프트의 3D 액션 '퀘이크 3 아레나'를 100프레임에 가까운 화면으로 재생할 수 있는 차세대 그래픽 칩을 발표하여 유저들의 이목을 받았던 회사이다.

3Dfx사는 회사를 인수함으로서 기가 픽셀 사가 가지고 있는 PDA 등의 휴대용 단말기에 사용되는 3D 그래픽 기능 등 다양한 3D 그래픽 기술들을 확보하게 됐다.

3Dfx의 대표사장 알렉스씨는 "이제 PDA, 휴대 전화기 등에 사용되는 그래픽 기술이 새로운 시장으로 각광받을 것이다."라고 밝혀 향후 3Dfx사가 인터넷 접속에 관련된 휴대 기기의 그래픽 시장에 진출할 것을 암시했다.

이와 더불어 3Dfx사는 인트릭신 그래픽스가 소유 중인 게임 개발 플랫폼 'GDP(Game Development Platform)'의 인정 작업에 착수했다.

GDP는 차세대 그래픽 칩인 부두 시리즈에 채용될 것으로 알려진 게임 개발 툴로 이를 통해 다양한 3D 그래픽을 구현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