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신도시 알짜오피스텔 주인 찾아

조인스랜드

입력

업데이트

[김영태 기자기자]

오피스텔 수요가 탄탄한 경기도 화성 동탄신도시에 안정적인 임대수익를 기대할 수 있는 소형 오피스텔이 등장해 관심이다.

삼성중공업의 동탄 스마트 쉐르빌 오피스텔이다.

동탄 스마트 쉐르빌은 지하 1층∼지상 26층 1개동 규모다. 공급면적 64·65·82㎡ 3가지 타입의 오피스텔 425실이 들어선다.

모두 임대수요가 풍부한 소형으로만 구성된 게 특징이다.

#

배후수요 탄탄, 편의시설 풍부

이 오피스텔의 가장 큰 장점은 배후 임대수요가 탄탄하다는 점이다.

오피스텔 주변에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과 협력 업체가 위치해 있다.

인근에 한림대병원도 조만간 문을 열 예정이다.

이렇게 되면 주변에 오피스텔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현지 부동산중개업소는 보고 있다.

반면 인근에 이를 흡수할 소형 주거시설의 공급은 부족해 앞으로 동탄신도시에 오피스텔의 수급(수요와 공급) 불균형이 심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생활편의시설이 풍부하다는 점도 동탄 스마트 쉐르빌의 빼놓을 수 없는 자랑거리.

이 오피스텔은 각종 상업·업무·문화시설이 포진해 있는 동탄신도시 중심상업지역에서 가깝다.

이 때문에 스마트 쉐르빌은 2010년 중심상업지역에 개장한 메타폴리스의 아이스링크·CGV·엔터식스·패션몰 등의 각종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할 전망이다.

동탄 스마트 쉐르빌 오피스텔 입주자의 주거생활이 편리해질 것으로 볼 수 밖에 없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

특급 서울 접근성 `OK`

이 오피스텔은 서울 접근성이 뛰어다는 강점을 갖추고 있다.

2009년 7월 개통된 용인∼서울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 강남권까지 30분대에 진입이 가능하다.

경부고속도로 동탄나들목과 기흥나들목 이용도 편리하다. 앞으로 서울 접근성은 더 좋아질 전망이다.

경기도가 수도권 급행 철도(GTX) 건설을 추진하고 있고, 분당선 연장선 동탄역이 신설될 예정이라서다.

▲ 삼성중공업은 배후 오피스텔 임대수요가 탄탄한 경기도 화성 동탄신도에서 소형으로만 구성된 동탄 스마트 쉐르빌 오피스텔을 분양하고 있다. 입지여건이 뛰어나 안정적인 임대수익이 가능하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이미지는 동탄 스마트 쉐르빌 조감도다.

 #

소액 투자 가능한 소형

임대수요가 풍부한 소형으로만 구성돼 있다는 점도 동탄 스마트 쉐르빌의 강점으로 꼽힌다.

최근 소형 오피스텔의 주된 수요층인 1∼2인 가구는 급증하는 추세다.

이에 비해 이들을 수용할 오피스텔 등과 같은 소형 주거시설의 공급은 더딘 편이다.

때문에 당분간 소형 주거시설의 수급 불균형이 심화되면서 동탄 스마트 쉐르빌과 같은 소형 오피스텔의 희소가치는 높아질 것으로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소형 오피스텔은 소액 투자가 가능하고 환금이 대형에 비해 상대적으로 좋아 찾는 사람이 많다는 특징이 있다.

#

쾌적주거환경ㆍ착한분양가 `굿`

동탄 스마트 쉐르빌은소형 오피스텔로는 보기 드물게 다양한 입주민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건물 안에 피트니스센터가 조성되고, 10층에는 정원이 들어선다.

단지 앞에 반석산 근린공원이 위치해 있기 때문에 주거환경도 쾌적할 것 같다.

분양가는 3.3㎡당 700만원대이며 계약금 5%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계약자가 직접 동호수를 지정할 수가 있다.

입주는 2012년 12월 입주 예정이다.

문의 031-8003-3000.

<저작권자(c)중앙일보조인스랜드. 무단전제-재배포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