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인기 어플 “딩동뉴스” 안드로이드 버전 출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딩동뉴스”는 아이폰 뉴스어플 1위와 1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인기 뉴스어플이다. 20대 후반에서 40대 초반의 경제 생활 주체인 주요 이용자 층에게 실용적이고, 유용해서 인기가 있다. 바쁜 현대인들에게 본인이 관심 있는 키워드만 등록해 놓으면 각 언론사의 RSS뉴스를 배달해 주어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산업 별 전체 또는 전문적인 동향을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안드로이드 이용자들의 많은 요청에 의해 출시 된 “딩동뉴스”의 주요 기능으로는 키워드 등록, Hot words, 실시간 뉴스 알림, 언론사 지정, 이메일, 트위터, 페이스 북 연동, 기사 스크랩 등이 있으며, 아이폰과 동일한 기능을 제공한다.

편리한 UI(User Interface)와 캐주얼하고 부드러운 디자인으로 안드로이드 이용자들에게 디자인적인 갈증을 해소해 주었다는 평가도 받고 있다.


스마트 폰의 생활화에 따라 “딩동뉴스” 이용자들 사이에 키워드 공유라는 문화가 생겨나고 있다. 개인화되어 있는 키워드를 이용자 스스로가 서로 공유하여 정보를 교류하는 그들의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개발사인 Gabbler’s Cogwheel은 이용자와의 소통 창구인 관리자에게 쪽지 보내기 기능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소통과 feedback을 통해 update 시 이용자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있다. 차기 update에서도 이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키워드 검색 필터링과 디자인이 변경될 예정이다.

안드로이드 “딩동뉴스”는 모든 기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 폰과 갤럭시 탭을 지원하며, 안드로이드 2.1 버전 이상에서 정상 작동한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