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 이렇게 뽑아요] 숙명여대, 다국적기업·국제기구 취업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15면

가군, 나군, 다군에서 분할모집하며 선발인원은 총 961명이다. 가군 일반학생전형은 인문계 및 자연계 총 694명을 선발하며, 모집인원의 50%는 수능성적 100%로 우선 선발한다.

나머지 50%는 일반선발로 수능 70%, 학생부 30%로 선발하며, 특히 올해 신설된 글로벌서비스학부의 경우 정시모집 최초의 입학사정관전형으로 수능 70%, 입학사정관 면접·구술시험 30%를 반영해 선발한다.

나군 일반학생전형은 영어영문학, 법학, 언론정보학, 경영학, 경제학, 생명공학, 정보과학부에 지원가능하며, 모집단위별로 총 107명을 선발한다. 학생부 50%, 수능50%로 학생부 비중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수능성적의 경우 상위 두 개 과목만 반영한다. 다군 수능우수자전형은 인문계 및 자연계 총 150명을 수능성적 100%로 선발한다.

학생부는 가군과 나군에서 계열별로 지정된 4개 교과의 상위등급 3과목, 총 12과목의 교과 성적만 100% 반영하며, 석차등급을 활용한다. 수능시험은 영역별 백분위를 적용하며, 가군과 다군의 경우 ‘3+1’ 체제로 언어, 수리, 외국어, 탐구 4개 영역을 반영하고, 나군에서는 응시한 4개 영역 중에서 상위성적 두 개 영역을 반영한다.

올해 첫 신입생을 뽑는 글로벌서비스학부는 국제기업 및 국제전문기관에 졸업과 동시에 취업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창의적인 사업영역을 개척하고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CEO의 꿈을 펼칠 창업전문 인력의 양성을 위해 개설됐다.

신입생에게는 타 대학의 국제학부와는 다른 차별화된 교육과정이 제공된다. 최적화된 학생 경력관리, 지도교수 일대일 지도, 전학년 계절학기를 이용한 국내외 현장학습, 과학·기술 영역 제2전공 이수, 영어 및 제2외국어 원어수업 등을 통해 졸업생은 현장 적응력과 토익 950점 이상의 영어능력, 이에 준하는 제2외국어 능력을 갖추게 될 것이다.

이기범 입학처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