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소식] 문학인 창작지원 대상 선발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8면

*** 문학인 창작지원 대상 선발

대산문화재단은 99년 '문학인 창작지원' 대상자로 시 부문 반칠환씨 등 5개 장르 16명과 '한국문학번역지원' 대상으로 '기형도 전집' 을 불어로 번역할 김희균.클로드 무샤르 등 4개어권 12작품을 선정했다.

*** 문학창작 사업 신청자 접수

한국문화예술진흥원은 99년도 제2차 한국 문학창작 특별사업의 신청자를 접수한다. 상반기에 1차로 실시된 이 사업은 시.소설.평론.희곡.아동문학.수필 부문의 작가.평론가 95명내외를 선정, 1인당 1천만원씩을 지원한다. 자격은 생활여건으로 작품활동에 곤란을 겪는 전업작가며 오는 10월30일까지 접수한다. 02 - 760 - 4810.

*** 印尼서 '한국문학 심포지엄'

한국문인협회 (이사장 성춘복) 는 29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제9회 '해외 한국문학 심포지엄' 을 개최한다. 문협은 한국문학의 세계화와 민족의 동질성 회복을 목표로 우리 언어로 창작하는 해외 동포작가의 창작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이 행사를 9년째 개최해오고 있다.

*** 정운문학상에 이일향 선정

제16회 정운시조문학상 수상자로 시조시인 이일향씨가 선정됐다. 수상작은 '목숨의 무늬' 이며 시상식은 27일 오후7시 서울종로구 대한출판문화회관 4층 강당에서 열린다.

*** 이재인씨 백제문학상 수상

경기대 이재인 (국문학) 교수가 월간 '수필과 비평사' 가 제정한 제7회 백제문학상을 수상했다. 수상작은 수필집 '당신에게 드리는 마음' .

*** 시집 '얼레리 꼴레리' 출간

시인이자 동화작가 구경분씨가 어린이들의 목소리를 빌린 동시화법으로 현실을 풍자.비판하고 있는 시집 '얼레리 꼴레리' (종문화사) 를 출간했다.

*** 제주도서 시조학회 세미나

오늘의시조학회 세미나가 27~28일 제주 성산읍 제주도문예회관에서 열린다. '조망 - 우리 시조.과거.현재.미래' 를 주제로한 이번 세미나에서는 문학평론가 조남현.장경렬.시인 윤석산씨가 주제발표를 맡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