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일]사조커뮤니케이션, 토플러박사 강연 인터넷방송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7면

◇ 사조커뮤니케이션은 최근 방한한 앨빈 토플러박사의 국내 활동을 이 회사의 인터넷방송 큐넷 (http://www.qnet.co.kr) 을 통해 전세계에 멀티미디어로 방송하고 있다.네티즌들은 PC를 이용, 2일 국회에서의 강연과 6일로 예정된 기업경영인과의 간담회등을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 삼성전자는 4월 한달간 최고 30%까지 PC할인판매에 들어간다.최고급 멀티미디어기종인 M7000 본체의 경우 소비자가격이 3백40만원이지만 이 기간동안 2백50만원에 판매되며 6개월 무이자 할부도 가능하다.

또한 유치원생, 초.중.고등학교 학생이 삼성PC를 구입하면 학교폭력을 당했을 때 보상해주는 '자녀안심보험' 도 1년간 무료 가입시켜줄 예정이다.

문의 02 - 727 - 7843

◇ 아이네트는 지난 1일부터 국제 인터넷폰 사용료의 심야할인율을 10%에서 20%로 올리고 영국.독일등 유럽 10개국 및 캐나다등의 요금도 최고 29% 인하해 분당 6백원대에 통화할 수 있도록 했다.

◇ 한솔PCS 중부사업본부는 매달 소년.소녀 가장과 무의탁 노인들에게 일정액의 생활보조비를 지원하는 '사랑의 구좌갖기 캠페인' 을 벌인다고 1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5천원부터 3만원까지 희망금액을 지정계좌로 보내 소년.소녀 가장과 무의탁노인들에게 전액 지급하게 된다.한솔PCS는 우선 이달에 3명의 소년.소녀가장을 선정, 월18만원씩의 생활보조비를 내년 3월까지 지원하게 된다.

◇ 서울이동통신은 최대 5개의 음성메시지를 1회에 한하여 30일 동안 저장할 수 있던 것을 회수에 상관없이 보조기간을 다시 설정하는 시점부터 30일간 계속 연장할 수 있도록 음성사서함서비스 기능을 최근 강화했다.

◇ 나래이동통신은 4월1일부터 BC카드를 대상으로 '신용카드통지' 상용서비스를 제공하며 하반기에 국민.외환.삼성카드 등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회원용서비스는 신용카드 사용시 승인금액을 무선호출기로 승인 순간 통보해주는 '사용금액 통보서비스' 와 결제일 10여일전에 결제일과 금액을 호출해주는 '결제금액 통보서비스' 가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