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로기쁨찾자>부산 불교信徒 행려환자 목욕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7면

중앙일보와 KBS가 주최하는 제3회 자원봉사대축제(7~15일.주행사일 14일)엿새째인 12일 전국에는 노인.소녀가장등을 도우려는 자원봉사의 훈훈한 바람이 쉼없이 물결쳤다.
…제주도서귀포시 대경전기안전관리공사 김대환(金大煥.38)사장등 직원 10명은 이날 어린 손녀와 함께 사는 高복녀(80)할머니집을 찾아가 낡은 전기설비를 고치는등 평소 갈고 닦은 실력을 이웃돕기 봉사활동에 유감없이 발휘했다.
비가 새는 곳을 방수처리하고 새로 도배를 해준 이들은 14일소녀가정 강미량(13.중1)양 집을 방문,전기안전점검 자원봉사후 장학금을 건네주기로 했다.
…서울종로구 불교문화센터 자원봉사반(대표 金은자)은 12일 미아동「자비의 집」에서 노인들에게 수지침.안마등의 의료봉사와 함께 노인들의 말벗되주기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경남창원시 공무원들로 이뤄진 「공무원 자원봉사회」회원 50명은 창원시 북면 내곡리에 있는 무료 양로원 「성심원」을 찾아최근 생일이 지난 노인 15명의 생일잔치를 차려주었다.
…경남진주시 「상평동 여성자원봉사대」 21명은 오후1시부터 4시까지 인근 노인요양원에서 7명이 1조가 돼 노인 목욕시키기.빨래.치매노인 말벗 되주기.식사준비.청소등의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들은 93년부터 매주 목요일 이 요양원을 찾아 1백60회의 봉사활동을 했다.
…부산지역 불교신도들로 이뤄진 「대한불교 청소년 교화 연합회부산지부」회원 50명은 오후 1시 행려환자들이 입원하고 있는 부산시립의료원 행려병동에서 환자 목욕과 빨래를 해 주었다.
김기평.이영렬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