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대로 ‘T.V 라인’ 하면 되고♬~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요즘 TV나 라디오에서 흔히 들을 수 있는 ‘되고송’. ‘장동건 편’을 시작으로 진화를 거듭하고 있는 ‘되고송’이 장안의 화제다. 이 광고 카피처럼 뭐든지 마음먹은 대로, 생각대로 된다면… 특히, 자신 없는 외모가 상상한 대로의 모습처럼 된다면 얼마나 살맛 나는 세상일까? 그렇다면 “생각대로 ‘T.V 라인’ 하면 되고”를 외쳐보자. 여기서 말하는 T.V란, 우리의 얼굴 중 ‘T’자를 연상시키는 이마와 코, ‘V’자를 연상시키는 갸름한 턱 선을 말한다. 이 두 알파벳을 정복하면 정말 생각대로의 외모가 될 수 있는 것일까? 꺼진 이마, 낮은 코 싫으면 ‘T 라인’ 하면 되고 이마는 얼굴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높기 때문에 전체적인 모양이 중요하다. 꺼진 이마의 경우에는 특징적으로 이마의 중간이 꺼져 있을 뿐 아니라 깊은 주름을 동반하고 있어 나이가 들어 보일 수가 있다. 납작한 이마는 윤곽에 볼륨이 없어 아무런 특징이 없어 보인다. 이는 얼굴이 실제보다 훨씬 더 커 보이게 하고 반듯하지 못한 인상을 준다. 꺼진 이마, 납작한 이마의 경우 필러 주사 혹은 미세자가지방이식으로 어느 정도 도톰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심한 경우 실리콘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다. 박상훈아이디성형외과 코성형 센터 김선구 원장은 “이마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코는 콧등을 이루는 코뼈와 위 코 연골이 작고 낮으며 코끝을 이루는 아래 코 연골 또한 작다. 이는 얼굴을 상대적으로 넓어 보이게 한다. 따라서 최근에는 콤비네이션 수술이라 불리는 코 성형과 동시에 이마 수술을 원하는 환자들이 점차 늘고 있는 추세이다.”라고 말했다. 사각턱 싫으면 ‘V라인’ 하면 되고 T라인과 함께 턱 선은 얼굴의 전체적인 느낌을 결정하는 데 있어서 빼놓을 수 없는 부위 중 하나이다. 만약 사각턱인 경우라면 둔하고 억센 남성적인 이미지를 줄 수 밖에 없다. ‘V라인’ 열풍이라고 할 정도로 요즘 V라인 얼굴형은 미인의 대명사로 불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렇지만 대부분의 사각턱 환자들이 기대하는 결과를 보기 위해서는 신중한 수술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박상훈아이디성형외과 박상훈 원장은 “만일 사각턱으로 고민한다면 무조건 유행에 따르기보다는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 꼭 맞는 수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종종 이미 다른 병원에서 사각턱 수술을 받았지만 여전히 만족스럽지 못해 상담을 요청하는 경우가 있다. 이때 V라인 사각턱 수술로 재수술을 원하는 환자들이 있는데 이처럼 처음에 수술법을 잘못 선택한다면 재수술까지 가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대부분의 사각턱 환자들은 수술을 하고 나서 갸름해진 자신의 얼굴형을 떠올리지만 턱 끝이 뭉뚝하거나 둥근 경우 기존의 일반 사각턱 성형술을 받게 되면 측면에서 볼 때 갸름해지는 효과는 볼 수 있지만 정면에서 볼 때는 뭉툭한 턱 끝으로 인해 수술전과 변함없이 전혀 갸름해 보이지 않는다. 따라서 이 경우에는 V라인 사각턱 수술로 아래 각진 턱과 턱 끝을 함께 모아주어야 턱 끝까지 갸름하게 하여 여성스러운 라인이 살아날 수 있다.
* 도움말: 박상훈아이디성형외과 성형외과 전문의 박상훈 원장 (www.ulgul.co.kr / 02-547-0050)
* 도움말: 박상훈아이디성형외과 <코성형 센터> 이비인후과 전문의 김선구 원장 (www.idnose.co.kr / 02-547-0050) <본 자료는 홍보를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자료제공: 박상훈아이디성형외과>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