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스토리] 찬 음식 많이 찾는 여름 … 복합성분제로 잇몸 관리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명인제약

이가탄의 네 가지 성분이 잇몸병의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 [사진 명인제약]

이가탄의 네 가지 성분이 잇몸병의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 [사진 명인제약]

폭염에 열대야 현상까지 계속되면서 숙면을 하지 못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잠이 부족하면 신체기능도 저하되고 피로가 쉽게 찾아온다. 무더위를 이기기 위해 시원한 맥주와 차가운 음료를 자주 찾는다. 차가운 맥주는 잇몸건강에 좋을 게 없다.

치아는 잇몸과 치조골, 치주인대 등이 치아의 뿌리부터 단단히 잡고 있는 형태인데 잇몸이나 잇몸뼈에 염증이 생기면 치아 주변을 조금씩 녹여나가게 된다. 치료 시기를 미루게 되면 치아 손상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 잇몸에 이상 증세가 보이면 심각한 상황으로 진행되기 전에 치과 진료를 받는 것이 좋다. 이때 잇몸약을 함께 복용하면 치료 기간을 단축할 수 있어 효과적이다.

명인제약 이가탄은 ‘제피아스코르브산’ ‘토코페롤아세테이트2배산’ ‘카르바조크롬’ ‘리소짐염산염’ 등 네 가지 성분으로 구성된 복합제제다. 각 성분이 서로 상승효과를 발현해 붓고 시리고 피나는 잇몸병의 여러 증상을 완화한다. 네 가지 복합성분 중 ‘제피아스코르브산’(비타민C)과 ‘토코페롤아세테이트2배산’(비타민E)은 콜라겐 합성을 촉진해 손상된 잇몸 조직을 재생시키는 효과가 있다. ‘카르바조크롬’은 혈관벽에 작용하여 혈관의 저항성을 증가시켜 잇몸출혈을 완화한다. ‘리소짐염산염’은 잇몸의 염증 부위에서 소염작용을 하여 발적·부기·통증 등 증상을 개선한다.

송덕순 객원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