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앤에스테크(주), 충청·호남지역 ‘모의크라우드펀딩 IR 콘테스트’ 대상 수상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대상을 수여한 ‘씨앤에스테크㈜’가 IR 발표를 하고 있다.

대상을 수여한 ‘씨앤에스테크㈜’가 IR 발표를 하고 있다.

생활환경에 밀접한 코팅제 연구 및 개발을 한 스타트업 씨앤에스테크(주)가 충청ㆍ호남지역 창업사업화 협의회(회장 정용목)가 주최한 ‘2016 크라우드펀딩 IR 콘테스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 회사의 펀딩 모집액은 5억8203만원 이었다.

이번 콘테스트에는 광주과학기술원, 대성창업투자(광주드림파크 손경춘 센터장), 세명대학교(산학협력단 정용목 팀장), 청운대학교(산학협력단 이석형 단장), KAIST(산학협력단 배중면 단장)에 소속된 24개 스타트업이 참가했다.

이번 2016 크라우드펀딩 IR 콘테스트는 지난 10월 26일 스타트업 밸류업 워크샵을 시작으로 지난 12월 7일부터 12월 13일까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네오스프링에서 대회가 진행되었다.

행사 관계자는 “대회 마지막날인 13일은 삼성동에 위치한 ‘함께 승승센터’에서 현장 IR 발표와 함께 시상식을 끝으로 창업맞춤형사업화지원 및 창업도약패키지 프로그램을 의미있게 마무리 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모의 크라우드펀딩 대회기간은 7일이었으며, 1,589명의 투자자가 총 30억 8천만원의 모의투자를 진행하였다.

영예의 대상은 생활환경에 밀접한 코팅제 연구 및 개발을 한 스타트업 ‘씨앤에스테크(주)’가 수상했다.

이어 최우수상은 제강 부산물인 용선 파우더를 재활용한 시멘트 결합재 제조기술을 보유한 ‘(주)아시아특수재료’와 직접 찾아가는 스타일링 및 맞춤 패션 O2O 서비스 ‘수트에이블’이 받았다.

우수상은 새로운 청소 및 정리 컨설팅 서비스인 ‘(주)쓰리디아이템즈’, 알미늄 식품 포장용기 제조기업인 ‘(주)서광알미늄’이 수상했다. 상을 받은 스타트업에는 상장과 함께 크라우드펀딩 등록지원증서가 부상으로 수여되었다.

또한, 이날 현장에서는 충청ㆍ호남지역 창업사업화 협의회와 네오스프링이 MOU를 맺고 앞으로 더 많은 스타트업이 안정적인 시장 진입을 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