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화 시스템으로 블로그 마케팅 틀을 바꾼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기사 이미지

블로그 마케팅이 한물갔다고요? 천만에요. 이제 시작인걸요!”

웹디자이너 출신인 ㈜두손공장(2handsFactory)의 박혜린 대표는 기존의 블로그 마케팅 틀을 완전히 바꾸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사이트 ‘모두와’를 통해 자동화 시스템을 적용하여 기존의 마케팅 비용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블로그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모두와’ 서비스는 광고주가 마케팅 결과를 확인 및 관리할 수 있는 통계시스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단순히 포털 사이트 1페이지에만 노출되면 끝이라는 인스턴트형 블로그 마케팅 개념에서 우리가게가 사람들에게 몇번노출이되었는지, 사람들이 검색한 시간대는 어떻게 되는지, 어떤 검색어로 글들이 노출이 되었는지 광고 효과를 직접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다.

디자이너로서 마케팅 회사에서 근무하던 박대표는 높은 마케팅 비용은 인건비 때문이라는 것을 파악했다. 회사가 광고주로부터 적잖은 마케팅비용을 받으면서도 회사가 어려운 상황을 직접 보고 경험하면서 “포화 시장에서 이 악순환을 막을 수 있는 것은 사이트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모든 과정들을 자동화 하는 것”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과감하게 창업을 결정했다고 한다.

‘모두와’ 사이트 개발은 생각보다 많은 시행착오와 9개월이 넘는 개발기간이 소요됐다. 인내의 시기를 거쳐 어플리케이션과 사이트는 2016년 6월 정식 오픈 하였고 현재 많은 블로거와 광고주들에게 선을 보이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