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리틀텔레비전' 백종원 오이무침 레시피 "오이가 '오이시!'" 세간의 화제! 레시피는?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마이리틀텔레비전' 백종원 오이무침 레시피가 공개돼 엄청난 화제를 모으고 있다.

12일 오후 8시, MBC ‘마이리틀텔레비전’(이하 마리텔)의 개인 방송이 시작되며 화제를 모았다. 이날 김구라·백종원·노을 강균성·AOA 초아·모델 예정화는 각각 자신의 특장점을 살려 PD·작가·MC를 모두 맡는 개인방송을 촬영했다.

이 중 백종원의 개인방송은 수만명의 시청자가 찾아 가장 높은 인기를 자랑해 그가 왜 인기가 있는지를 알려줬다. 백종원은 간단한 요리 레시피서부터 술 레시피까지를 많은 정보를 공유하고, 게임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의 계정 얘기, 아내 소유진의 이야기 등 다양한 주제로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백종원은 ‘백주부의 고급진 레시피’를 통해 요리 실력을 발휘했다. 백종원은 오이 무침 등을 쉽고 재치 있게 설명했다. 그는 오이를 썰기 전 식초 1/2~1큰술 넣고 찬물에 10분 정도 담가두면 아삭한 식감이 더해진다며 깨알 꿀팁을 선사했다.

백종원의 오이 무침을 맛 본 관계자는 “맛있다”를 연발했다. 백종원은 뿌듯한 표정을 지었다.

또, 백종원은 아내인 소유진에 대해 언급하며 “나도 오십 다 돼서 여자친구가 생겼다. 너무 성급하게 생각하지 말고 자기가 맡은 일 꾸준하게 하다 보면 기회가 생긴다”며 “그리고 그 기회가 생겼을 때 이렇게 술을 만들어 확 잡으면 된다”고 덧붙였다.

백종원 이외에 ‘강균성의 고민 살롱’ ‘김구라의 트루 스토리’ ‘초아의 기승전촤’ ‘예정화의 DIY 피트니스’ 등도 나름의 화제를 모았다.

방송을 접한 네티즌들은 “백종원 오이무침”, “백종원 오이무침 대박”, “백종원 오이무침, 아삭하겠다”, “백종원 오이무침, 먹어보고 싶어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중앙일보
‘마이리틀텔레비전 백종원’[사진 MBC 마이리틀텔레비전 캡처]

ADVERTISEMENT
ADVERTISEMENT